생활경제 유통

하츠, 앱 하나로 실내 상황 제어하는 스마트홈 IoT 네콘 롯데 홈쇼핑 런칭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1.22 12:45

수정 2016.01.22 12:45

하츠, 앱 하나로 실내 상황 제어하는 스마트홈 IoT 네콘 롯데 홈쇼핑 런칭

맞벌이 부부의 증가와 1인 가구 500만 시대 진입 등을 이유로 집을 비우는 시간이 긴 현대인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이 제안되고 있다. 특히나 이들은 부부 혹은 자신의 개성을 살리면서도 안전하고 편안한 삶을 추구해 그들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맞벌이 부부와 싱글족이 함께 열광하고 있는 제품은 주방용품 후드 국내 1위 기업 ‘하츠’에서 지난 해 말 출시한 스마트 홈IoT 네콘이다.

하츠 네콘은 언제 어디서나 집 안에 있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실내 상황을 확인 및 제어할 수 있다. 네콘은 ‘하츠-네콘 앱(App.)’만 있으면 원터치로 가전 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홈 오토메이션 기능인 스마트홈과 원격 모니터링을 통한 홈 시큐리티가 가능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이다.

하츠 네콘은 앱 하나로 모든 가전 제품을 제어하고 작동할 수 있는 통합 제어 시스템으로,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해줘 특히나 낮 시간 집을 비우는 맞벌이 부부나 싱글족에게 각광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나온 스마트한 가전뿐만 아니라 오래된 가전도 학습 기능을 통해 나만의 리모컨을 만들 수 있어 일반 가전도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추운 겨울날 외부에서 미리 온수매트를 켜두거나, 급하게 외출한 후 켜놓은 TV가 생각날 때 앱을 통해 ON/OFF가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 램프를 통해 상황과 기분에 따라 자유롭게 원하는 색상으로 바꿀 수 있어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해 실내 분위기를 한껏 좋게 한다.

네콘의 또 다른 기능인 홈 시큐리티는 네콘 캠을 통해 24시간 내내 실시간으로 원격 모니터링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네콘 캠은 하나의 네콘 스테이션으로 안방, 서재, 거실 등 최대 6곳을 한 번에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특히 비상상황 감지 시 감지된 센서 방향으로 네콘 캠이 스스로 회전 후 실내 상황을 사진과 영상으로 저장하기 때문에 집을 비울 때도 안심할 수 있다.

또, 사랑하는 자녀, 반려동물을 밖에서 보고 싶을 때도 네콘 캠을 활용할 수 있다. 네콘 도어센서는 현관과 창문을 통한 모든 침입을 감지하기 때문에 침입이 감지되면 스마트폰으로 알려주어 즉각 대응할 수 있다. 공간 내 침입 이외에도 금고나 귀중품을 넣어둔 서랍도 도어센서로 이중 보안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네콘 홈 스마트 앱만 있으면 일자 별 온도와 습도, 센서 히스토리, 오늘의 날씨 알림 등 생활 전반에 걸친 관리와 알림을 받을 수 있어 원터치로 손쉽게 편리한 스마트 라이프가 가능하다.

스마트한 라이프를 위한 솔루션인 하츠 스마트홈 패키지는 오는 22일 금요일 오후 11시 50분, 롯데 홈쇼핑을 통해 런칭한다.
이번 런칭 방송에서는 스테이션, 캠, 도어센서로 구성된 패키지를 299,000원에 판매할 예정이며, 롯데 홈쇼핑 바로TV에서 알림 신청 및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이 있어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하츠 관계자는 “하츠 네콘은 스마트폰으로 보안뿐만 아니라 가전제품 제어 등 홈 컨트롤까지 가능한 통합 스마트홈 서비스”라며 “맞벌이 부부는 물론, 싱글족에게 더 편리하고 안전하면서도 스마트한 라이프를 선사하기 때문에 앞으로 더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하츠 네콘은 롯데 홈쇼핑에 런칭하는 스마트홈 패키지 이외에도 1인가구, 사무실, 가족 등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패키지를 구성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haatz.co.kr/necon/)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