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알면 도움되는 양악수술과 안면윤곽 수술의 차이

정명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1.24 12:55

수정 2016.01.24 12:55

알면 도움되는 양악수술과 안면윤곽 수술의 차이

평면적인 얼굴이면 따분해 보이고, 발달된 부위가 있는 얼굴이면 성격이 강해 보인다. 얼굴의 형태만으로도 사람의 성격이 판단되고 있어, 얼굴 윤곽을 개선하기 위해 상담받는 이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안면윤곽과 양악수술은 평면적인 얼굴에 입체감을 부여하고, 기형적으로 발달한 부분에 힘을 빼는 치료법으로 유명하다. 얼굴의 균형을 찾고 작아지는 효과도 있어, 다른 수술에 비해 인기가 많은 수술이다. 하지만, 의외로 안면윤곽수술과 양악수술이 다른 수술이라는 것을 정확히 알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안면윤곽수술은 교합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뼈의 골격형태를 다듬고 적절한 위치로 재배치 시키는 수술이다.
이에 반해, 양악수술은 하악이나 상악을 치아를 포함하여 절골시켜서 부정교합을 정상적인 교합으로 만드는 것이다.

청담오라클성형외과에서는 이런 안면윤곽수술과 양악수술을 하기 전에 3D CT, Digital X-ray 등을 이용하여 뼈의 모양과 구조, 근육조직의 구조 등을 정밀 진단하여 결과를 사전 예측한다. 이를 통해 수술 후의 환자분들이 원하는 모습을 예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술 시 보다 안전하고 섬세한 작업을 할 수 있다.

또한, 안면윤곽 수술은 재수술이 많은 수술로 유명한 만큼, 얼굴 윤곽을 디자인할 때부터 개인 맞춤형 디자인이 되어야 보다 안전하다. 이에 광대뼈수술, 사각턱수술, 턱끝수술 등 다양한 윤곽수술에 대해 방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전문 성형외과인지 확인하고 하는 것을 권하고 있다.

청담오라클성형외과피부과 왕재권 대표원장은 "윤곽은 얼굴형의 틀이 되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다.
단순히 작고 갸름한 얼굴보다는 얼굴의 비율과 조화가 이상적이어야 한다."라며, "안면윤곽수술 이후에는 빠른 회복을 위해서 금연, 금주 등의 자기관리가 병행되면 좋다.
"고 조언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