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현대엠엔소프트 '지니넥스트', V3로 무상 업그레이드

김아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2.29 13:57

수정 2016.02.29 13:57

현대엠엔소프트 '지니넥스트', V3로 무상 업그레이드
현대엠엔소프트는 국내 최다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SW) 베스트셀러 '지니넥스트(GINI NEXT)'를 무상 업그레이드 한다고 2월29일 밝혔다.

이번 '지니넥스트V3'로 업그레이드 대상은 102 해상도의 안드로이드와 윈CE 기반의 지니넥스트 V2이다. 지니넥스트 V2가 탑재된 안드로이드 및 윈CE 기반의 1024 해상도 내비게이션 단말기를 보유한 사용자는 현대엠엔소프트 홈페이지 업데이트센터에서 '지니넥스트V3'로 업그레이드를 받으면 된다.

'지니넥스트 V3 안드로이드'는 내비게이션 홈화면의 메뉴 개선을 통해 접근성과 직관성을 극대화했다. 기존 홈화면에서는 검색과 관련 메뉴를 확인하기 위해 화면 이동이 필요했던 반면, '지니 넥스트V3' 는 다른 페이지 이동 없이도 모든 메뉴를 원클릭으로 쉽고 간편하게 찾아갈 수 있다.

또 기존 목적지 설정 중심으로 구성된 '퀵 메뉴'를 통합검색, 최근 목적지, 바로 탐색, 경로 탐색 옵션, 경로 정보·취소 등으로 재구성해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사용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퀵 메뉴로 구성함으로 지도 상에서 원하는 메뉴에 곧바로 접근할 수 있다.

특히 국내 3차원(3D) 지도 최초로 '좌우 전환 모드'를 지원한다. 홈화면 바로가기 버튼, 방향표시 정보, 차선정보 등 내비게이션 조작과 경로 안내에 필요한 요소를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바꿀 수 있는 기능이다.
내비게이션을 운전석 왼쪽에 거치하거나, 오른쪽에 운전석이 있는 자동차의 경우 편리한 기능이라 할 수 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