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스마트홈 리모델링’ 반디통신기술의 '고리'로 하세요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4.05 16:02

수정 2016.04.05 16:02

▲반디통신기술 스마트 조명 스위치 ‘고리(GOLI)’로 스마트홈 리모델링을 한 주부가 설치 후 스마트 조명 엔지니어와 함께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에머슨 케이 파트너스
▲반디통신기술 스마트 조명 스위치 ‘고리(GOLI)’로 스마트홈 리모델링을 한 주부가 설치 후 스마트 조명 엔지니어와 함께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에머슨 케이 파트너스

완연한 봄을 맞이해 집안 분위기를 바꾸고자 인테리어에 신경 쓰는 주부들의 손놀림이 바빠지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스마트홈 기기를 활용한 신개념 인테리어 '스마트홈 리모델링'이 주목을 받고 있다.

스마트홈 리모델링(Smart-Home Remodeling)은 스마트홈 기기를 활용해 내부 인테리어를 함과 동시에 집안에 있는 스마트홈 기기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언제 어디에서나 제어 가능한 신개념 리모델링이다.

스마트홈 리모델링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반디통신기술의 스마트 조명 스위치 '고리(GOLI)'가 있다.


기축·신축 모든 건물에서 별도 전기배선 공사 없이 스위치 교체만으로 스마트홈 리모델링이 가능하며, 조명 종류에 관계없이 발광다이오드(LED)를 포함한 모든 램프에 사용이 가능하다.

사물인터넷(IoT) 기술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집안내의 전등을 언제 어디에서나 켜고 끌 수 있다.

타이머와 예약 기능은 기본이며 외출 시 집에서 멀어지면 자동으로 전등이 꺼지고 귀가 시 집에서 가까워질 때 자동으로 전등이 켜지는 스마트홈 라이프 솔루션이다.


반디통신기술 임태환 대표는 "스마트 전등 스위치 고리(GOLI)는 사물인터넷(IoT)기술을 기반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스마트홈 라이프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갖춘 1석 2조의 스마트홈 리모델링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밝혔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