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취업

[fn·잡코리아 공동기획 청년희망 슈퍼기업(6)] 아이디어로 신사업 발굴.. '잘 묻는 사람'이 인재

김아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4.10 16:52

수정 2016.04.10 20:00

관련종목▶

문서보안 1위 '파수닷컴'.. 기업용 시장 60% 선점
디지털저작권 관리기술 세계 최초 상용화 성공
인재상 '협동심' 등 꼽아
파수닷컴 회사 벽면. 회사 연혁, 행사 등을 사진으로 기억하고 있다.
파수닷컴 회사 벽면. 회사 연혁, 행사 등을 사진으로 기억하고 있다.

올해로 17년차에 접어든 파수닷컴은 데이터 및 소프트웨어 보안 솔루션 서비스전문 기업이다. 디지털저작권관리(DRM) 기술을 개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장본인이다. 현재 국내 기업용 문서보안시장의 60%를 선점하고 있으며 기업의 콘텐츠 보호용 '커머스 DRM'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시켰다.

■ 국내 문서 보안 1위, 파수닷컴

현재 파수닷컴은 문서뿐 아니라 디지털 콘텐츠를 관리하는 솔루션 '랩소디'와 B2C 클라우드 서비스인 '디지털페이지'에 대한 DRM 표준화 기술, 모바일용 DRM 문서 뷰어 등 새로운 시장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
개발자들의 보안 코딩을 돕는 스패로우 제품을 개발, 소스코드 오류 분석 시장에 진출하는 등 신사업분야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과거에는 해킹이나 바이러스에 의한 정보유출 사고가 대부분이었다면 최근에는 콘텐츠를 이용하고 볼 수 있는 허가된 내부자나 관계자에 의해 금전적 목적을 동반된 사고로 변모하고 있다. 이에 따라 디지털저작권 관리 솔루션인 DRM이 기업 보안의 핵심인프라로 자리잡고 있다. DRM의 경우 콘텐츠 자체를 직접 암호화하고, 사전에 정의된 권한에 따라 사용을 통제해주기 때문이다. 보안 영역별로 특화된 타 보안 솔루션들이 가지는 한계점을 보완하고, 핵심 정보에 대한 원천적인 보안 해법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전 산업군에 걸쳐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 '끊임없는 물음표' 입사 지름길

파수닷컴은 평균 연령이 35세로 젊은 기업이다.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파수라운드테이블(FRT)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이디어 대회를 개최, 우수부서 1등에게는 상금 100만원을 지급하고 있다. 또 탄력 근무제를 적용하고 3년마다 5일간의 휴가와 지원금을 지급, 콘도를 지원한다.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는 제철 과일을 제공하고 월요일에는 조식을 제공, 직원들의 건강에도 신경 쓰고 있다.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본사 외에 방문이 잦은 강남구 서초동에 또 하나의 근무 공간 '벙커원'을 둬 외근이 많은 직원들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벙커원'에서는 개인 업무, 팀 회의, 업체 미팅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파수닷컴의 인재상은 협동심, 문제 해결력, 뚜렷한 비전이다. 파수닷컴의 인사담당자는 잡코리아와의 인터뷰에서 "자기소개서의 문항을 구체적으로 요구하는 편"이라며 "왜 IT.SW 입사를 희망 하는지, 그 중에서도 왜 파수닷컴이어야 하는지, 이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등을 쓰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스펙도 단순히 나열형으로 쓸 것이 아니라 자격증을 취득한 이유와 해당 자격증이 파수닷컴에 입사한 이후 어떤 도움이 될지 등을 염두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 보안 솔루션 업계의 특징과 종류 등에 대해서 철저하게 분석하고 조사한다면 직무에 대한 이해와 동시에 입사를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파수닷컴의 보다 자세한 채용 및 기업에 대한 정보는 잡코리아 파수닷컴 슈퍼기업관에서 볼 수 있다.
슈퍼기업관은 업계에서 인정받고 직원에게 사랑 받는 알짜 기업들을 소개하고 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