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패션계 꿈꾸는 학생에 진로 상담

박신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4.17 16:41

수정 2016.04.17 16:41

LF 패션전문스쿨 DIAF.. 특성화고 등 찾아 설명회
LF계열의 패션전문스쿨 DIAF(디아프)가 패션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찾아가는 진로설명회'를 진행한다.

17일 DIAF에 따르면 패션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패션 관련 교육과정이 있는 특성화 고등학교 및 패션분야 취업에 관심이 있는 일반계고 직업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패션 전문 상담사들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패션산업 △직종별 특성 및 비전 △패션 학과 커리큘럼 △세부 전공에 따른 장래직업 △유학 및 취업 정보 등에 대해 설명한다.

DIAF는 특히 설명회 후에는 희망자에 한해 지속적으로 패션 관련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디아프 방문 상담 및 면접 등의 기회도 부여한다. 참가 학생들에게는 문화상품권 등 선물도 증정한다.

찾아가는 진로설명회 개최를 희망하는 해당 고등학교 담당 교사는 DIAF 입학처로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울을 비롯해 전국 어디든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다.


DIAF 장창원 본부장은 "지방 학생들의 경우 패션 분야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기가 어렵고 관련 교육기관도 부족해 어려움이 많다"면서 "설명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막연하게 생각했던 진로를 구체화하고 목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DIAF는 학점은행제 기관으로 패션디자인과 전문학사 또는 4년제 학사와 동일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현재 9월 편입생 및 2017학년도 3월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