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연애할 때 외모보다 중요한 건 바로 '이것' <美연구>

홍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5.02 09:19

수정 2016.05.02 09:19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여성들은 장기 연애 상대로 외모보다 말을 잘하는 사람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21일(현지시간) 여성들이 말을 재미있게 하는 남성에게 더 매력을 느낀다는 연구결과를 보도했다.

미국 버팔로 대학의 멜라니 그린 박사와 미국 노스 캐롤라이나 대학의 존 도나휴 박사는 남성들의 '스토리텔링' 기술이 여성들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연구했다.

두 박사는 여대생 141명에게 이성의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한 다음 그들의 이야기를 듣게 했다.

평가지를 분석한 결과, 처음에는 기본적인 정보 중 외모에 매력을 느끼던 여성들이 이야기를 듣고 난 뒤에는 말을 더 잘 하는 사람에게 매력을 느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이들은 말을 재미있게 하는 사람을 '인기 있고, 존경 받으며, 좋은 리더가 될 것 같다'고 평가했다.


연구팀 멜라니 박사는 "이번 실험을 통해서 말을 잘 하는 것이 이성적으로 매력을 느끼게 하는 것뿐만 아니라 존경심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도 알아냈다"며 “진화론적 관점에서 볼 때, 여성들은 재미있게 말하는 남성이 투자를 받거나 권력을 얻기 더 쉬울 것이라 판단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 내용은 학술지 '개인관계(Personal Relationships) 저널' 최신호에 소개됐다.

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