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자동차-업계·정책

한국타이어, 소아암 환아 가족 위한 '동그라미 느리게 걷기' 행사 개최

전선익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5.17 14:12

수정 2016.05.17 14:12

한국타이어 '동그라미 느리게 걷기'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동그라미 느리게 걷기'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는 한국타이어 나눔재단에서 실시하는 ‘동그라미 느리게 걷기’ 행사를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강원도 횡성군 ‘숲체원’에서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동그라미 느리게 걷기’는 한국타이어의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ity)’을 반영한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은 치료와 보호로 인해 여행 경험이 부족한 소아암 환아 가족에게 장거리 여행 기회를 제공하고 환아의 집중 돌봄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소외된 형제자매들을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로 지난 4월 선정된 70여명의 소아암 환아와 가족들은 태기산, 양떼목장, 숲체원등 도보여행과 작은 운동회, 형제 활동, 허브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체험했다. 특히 한국타이어와 산림청의 ‘취약계층 산림복지 확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이후 첫번째 행사로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한국타이어는 연 2회 가족도보여행을 지원하고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복지 기관에 차량과 타이틀을 지원하는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교육 및 문화 체험 프로그램참여를 위한 45인승 버스를 지원하는 틔움버스 사업 등 다양한 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해 지역 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동그라미 느리게 걷기에 대한지원 내용 및 한국타이어의 다양한 나눔 실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타이어 나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ijeon@fnnews.com 전선익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