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社告] 제6회 국제 지식재산권 및 산업보안 컨퍼런스

4차 산업혁명과 지식재산의 미래.. 내달 9일 개최
[社告] 제6회 국제 지식재산권 및 산업보안 컨퍼런스

글로벌 산업은 거대한 변화의 소용돌이에 직면했습니다. 보이지 않는 혁명의 기운은 이미 산업 현장 곳곳에서 꿈틀거리고 있습니다. 스마트카, 사물인터넷(IoT), 가상현실(VR), 그리고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이 인류의 삶과 문화를 어떻게 바꿔놓을지 긴장과 기대가 교차하는 순간입니다.

AI 등으로 인한 4차 산업혁명과 함께할 미래, 지식재산 분야 이슈는 무엇이고 국내 산업계는 이를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치밀한 전략을 짜는 것이 과제로 떠올랐습니다. 파이낸셜뉴스의 제6회 국제 지식재산권 및 산업보안 컨퍼런스는 이 '미래특허'를 화두로 문을 엽니다.

파이낸셜뉴스는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을 알고 지난 2011년부터 해마다 국제 지식재산권 포럼 행사를 개최, 국내외에서 주목받았습니다. 올해는 특허청과 공동으로 6월 9일 서울 소공로 더플라자호텔에서 '인공지능(AI)·미래특허와 지식재산경제학'을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미국.일본 등 국내외 지식재산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해 한국의 지식재산 강국 도약을 위한 다양한 해법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지식재산의 경제적 가치, 산업융합시대 기술보호 향방, 해외 특허심판소송 사례를 통해 본 국내 제도 개선방향, 그리고 수출기업 대상 지식재산보호 전략 등이 집중 논의됩니다. 정부, 산업계, 학계 등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기대합니다.

■ 행사 : 제6회 국제 지식재산권 및 산업보안 컨퍼런스

■ 주제 : 인공지능(AI)·미래특허와 지식재산경제학

■ 일시 : 2016년 6월 9일(목요일)오전 9시~오후 4시(티타임 오전 8시30분)

■ 장소 : 서울 소공로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별관 B2)

■ 주최 : 파이낸셜뉴스, 특허청

■ 문의 : 국제 지식재산권 및 산업보안 컨퍼런스 사무국

전화 (02)6965-0015 e메일 younhyun55@f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