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제7회 모바일코리아포럼 29일 여의도서 개최

이윤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6.16 17:44

수정 2016.06.29 09:10

4차 산업혁명 파도에 올라타라



'First-Class 경제신문' 파이낸셜뉴스는 6월 2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미래창조과학부와 공동으로 '혁명(The Revolution)'을 주제로 '제7회 모바일코리아포럼'을 개최합니다.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기반으로 산업과 일반인들의 생활에 거센 혁명의 물결이 몰려오고 있습니다. 금융, 자동차, 유통, 제조 등 어떤 산업도 혁명의 파도에서 비껴 설 수 없습니다. 신기술로 촉발된 혁명은 더 이상 미래형이 아닙니다. 이미 기술혁명은 일반인의 삶과 산업의 지형을 바꾸고 있는 진행형입니다. 혁명의 파도 위에 올라타 스스로 변화하고 적응하면 살아남을 수 있고, 미처 혁명의 파도에 어우러지지 못하면 생존이 위태로울 수 있습니다.
실제 혁명의 대상인 국내 산업계에서는 여전히 혁명을 미래에 일어날 일이라고 여기며 고민만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진단해 봐야 합니다.


파이낸셜뉴스는 올해 모바일코리아포럼을 통해 현재 몰아닥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의 실체와 우리 산업계가 혁명의 파도를 어떻게 맞아야 할지에 대한 현실적인 대안을 각계 전문가와 심도 있게 짚어보고자 합니다.

포럼에서는 자율주행차 '스누버'를 개발한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서승우 교수(지능형자동차IT연구센터장)가 '자율주행차, 유인차 금지 시대 열까'를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섭니다.
또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의 안토니오 바라스 이동통신담당 연구원은 'ICBM 혁명은 진행형이다'를 주제로 오후 세션 강연을 진행합니다.

■ 일시 : 2016년 6월 29일

■ 장소 :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3층 그랜드볼룸

■ 주최 : 파이낸셜뉴스, 미래창조과학부

■ 후원 : 방송통신위원회, 정보통신정책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인터넷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한국사물인터넷협회

■ 문의 : 모바일코리아포럼 사무국

전화 (02)6965-0015·0012, e메일 younhyun55@f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