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젤리같은 족발' 어린이 입맛 파고든다

김성원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7.01 13:25

수정 2016.07.01 13:25

만족오향족발 한상차림
만족오향족발 한상차림


어른들의 술안주 거리로만 치부돼 온 됒 족발이 최근 들어 아이들의 인기간식 메뉴로 떠오르고 있다.

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어린이들의 인기 메뉴는 항상 치킨, 피자와 같은 양식이 주를 이뤘다. 하지만 TV 육아 예능 프로그램인'슈퍼맨이 돌아왔다', '오마이베이비' 등에서 출연 아동들이 족발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자주 방영하면서 족발이 새로운 어린이·청소년 외식 메뉴로 각광 받고 있다. 아저씨들이 좋아하던 야식에서 어린 아이들도 좋아하는 가족 외식 메뉴로 변화하는 추세인 것이다.

족발이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상승하게 된 이유는 족발의 껍질 부분에 있다. 족발의 껍질 부분은 다른 고기 메뉴들과 다르게 쫄깃쫄깃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이다.
이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젤리와 비슷한 식감이기 때문에 인기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평소 식사 할 때 쉽게 보거나 만질 수 없던 큰 뼈들을 잡고 뜯을 수 있어 호기심 많은 어린 아이들에게 선택을 받고 있다.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영양 성분을 함유한 것도 인기 요인으로 손꼽힌다. 칼륨과 각종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어린이 성장발육에도 좋으며 철분 흡수율이 높아 빈혈을 예방하기도 한다. 피자, 치킨 같은 양식 메뉴보다 더 다양한 영양분을 가지고 있어 아이가 있는 가족단위 손님들의 선호 외식메뉴로 자리 잡고 있다.

어린이 먹방의 효과도 무시하지 못한다. 만족오향족발의 경우도 '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영 이후 어린이 손님들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특히 주말은 나들이 나온 어린이 단위 가족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만족오향족발은 부들부들한 온족을 판매하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도 씹고 넘기기 편하다.
또한 팔각(붓순나무 열매)를 주재료로 하는 오향족발이기 때문에 족발 특유의 냄새가 없고 특유의 달콤한 맛까지 더해져 단맛과 쫄깃함을 좋아하는 어린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족발 뿐만 아니라 떡만둣국도 함께 나오기 때문에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어우러진 영양만점 한끼 식사로 손
업계 관계자는 "한번 맛본 어린이 손님들이 꼭 다시 매장을 찾는 등 어린이들에게 족발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실감하고 있다.
"고 말했다.

win5858@fnnews.com 김성원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