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청년기업가정신재단-르호봇, 업무협약 체결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7.12 13:31

수정 2016.07.12 13:31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르호봇비즈니스인큐베이터는 12일 서울 신촌 소재 르호봇 G 캠퍼스에서 글로벌 청년 기업가정신의 함양과 창업활동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 △기업가정신 함양 및 글로벌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물적, 인적 교류 △국제 기업가정신 네트워크 공유 및 사업의 공동추진 △글로벌 청년 기업가정신 함양 및 해외진출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등 다음의 5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스타트업을 꿈꾸고 있는 청년들을 위한 글로벌 기업가정신 함양 및 해외 진출을 위한 교두보가 마련되었음은 물론, 코워킹(co-working) 및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글로벌 기업가정신 생태계 조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르호봇비즈니스인큐베이터의 목영두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창업과 국제진출을 꿈꾸는 청년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개인역량을 뛰어넘는 생태계 역량의 발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의 금기현 사무총장은 "미래한국경제의 성장동력은 누가 뭐라해도 대한민국 청년이다.
이들의 활력이 대한민국을 춤추게 하고 우리의 미래를 발전시킬 것"면서 "그런 의미에서 오늘의 협력이 청년기업가들의 적극적이고 활발한 글로벌 진출과 교류협력을 바로미터를 제시하고, 그 속에서 한국의 마크 주커버그가 탄생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