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서울 가까워지는 SRT 노선, 주변 분양단지도 후끈~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7.28 14:07

수정 2016.07.28 14:07

서울 가까워지는 SRT 노선, 주변 분양단지도 후끈~

최근 수서발고속열차(SRT) 개통이 가시화되고 있다. 평택 등 수혜지역의 분양 아파트들이 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교통환경이 좋아지면 지역 간 편리한 이동이 가능한 지역을 중심으로 인구 유입이 증가하기 때문에 주변 상권 확대, 부동산 시장 활기 등으로 집값 상승 등 미래투자가치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SRT는 수도권 주요 거점 지역을 중간 정차 없이 운행하기 때문에 이동시간이 짧아 서울 접근성을 한층 더 높였다.

수서발고속열차(SRT)은 올 연말쯤 개통이 예정돼 있으며 수서와 동탄, 평택을 지나 경부고속철도와 합류하는 노선이다. 운행은 수서-동탄까지 18분대, 평택은 20분 이내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와 같은 SRT교통호재가 가시화됨에 따라 가장 관심을 받는 지역은 평택이다. 미군기지 이전 및 고덕신도시 등의 개발호재로 인구 증가가 예상되는 가운데 SRT 노선의 출발점인 지제역의 개통으로 강남 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 가운데 평택 소사2지구에서 일부 잔여 세대를 분양 중인 초대형 랜드마크 아파트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관심을 끈다.

현재 선착순 계약을 실시하고 있는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총 3,240가구의 대단지로 규모는 총 40개 동, 지하 2층~지상 최고 30층, 전용면적은 59~136㎡의 다양한 주택형으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3.3㎡당 평균 분양가는 800만 원대로 타 단지와 비교해 가격경쟁력이 높은 편 이다. 60%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 제공과 1회차 계약금 500만 원 정액제를 시행해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완화했다.

혁신 설계도 눈여겨보아야 한다. 4Bay 설계를 비롯해 펜트리, 드레스룸, 3면발코니 등은 혁신설계를 적용해 넓은 서비스 면적과 풍부한 수납공간을 조성해 편리함과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남향 위주의 동배치를 통해 조망권 및 일조권까지 확보했다.


덧붙여 단지 규모에 걸맞은 축구장 약 8.5배 규모의 테마 조경에는 야외캠핑장을 비롯해 물놀이 테마 놀이터 등의 다양한 수경시설과 주민 운동시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평택에서 최대 규모의 스파도 단지 내에 조성될 예정이다.
입주는 2019년 6월로 예정돼 있으며 견본주택은 평택시 소사동 107-9번지에 마련돼 있다.

ssyoo@fnnews.com 유성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