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MDS테크, 대구에서 자동차 SW 개발자 세미나 개최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8.30 10:43

수정 2016.08.30 10:43

관련종목▶

자동차 SW 개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는 9월 8일 대구 엑스코에서 ‘자동차 SW 개발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4회째 개최되는 행사로 대경지역 자동차 부품 제조사 및 관련 업체의 SW 개발자들에게 자동차 SW최신 기술 동향 및 효율적인 개발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 MDS테크놀로지는현대기아자동차 및 부품제조사들이 대응 준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ISO 26262 기반 개발 방법에 대해소개한다.

또한 커넥티드카,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V2X(Vehicle to Everything) 등 최신 자동차 개발 이슈들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 표준을 지원하는 다양한 자동차 ECU 및 SW 개발 솔루션, SW 테스팅과 검증 솔루션, 타이밍 솔루션 등의전시 데모도 함께 진행한다.

MDS테크놀로지 우준석 사업총괄 전무는 “글로벌 기업들은 자동차 SW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SW 엔지니어링, 모델·시뮬레이션 기반 개발 및 검증에 최신 개발기법과 표준을 적용하고 있다”면서 “우리 자동차 업계도 기술개발에 과감하게 투자하여 SW 품질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며 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한국자동차공학회에서 후원한다.
온라인 사전등록 시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