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법인카드 영수증도 앱으로 관리

김미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9.06 17:38

수정 2016.09.06 17:38

비즈플레이 서비스 출시.. 자금관리 투명성 강화
법인카드 영수증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공공기관을 비롯해 중견.중소기업 등에서 수작업으로 관리해 왔던 법인카드 경비 지출 관리 업무가 모바일 앱 속으로 들어온 것.

이를 통해 법인카드 이용자는 영수증을 별도로 보관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고, 회사 경영진은 임직원의 법인카드 내역을 실시간 데이터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오는 28일 '부정 청탁 및 금품 등 수수금지법(일명 김영란법)' 시행을 앞두고, 각 기업체의 부서별.직원별 카드 사용현황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석창규 비즈플레이 대표(사진)는 6일 기자간담회를 열어 '비즈플레이 경비지출관리'서비스를 공개하고 "국내 560만 기업 중 경비지출관리 시스템을 사용 중인 기업은 1% 미만"이라며 "모회사 격인 웹케시가 인터넷 뱅킹 분야에서 오랫동안 쌓아온 기술 노하우와 금융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경비지출관리에서 핀테크 혁명을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이 날 공개된 '비즈플레이 경비지출관리'는 법인카드 사용 후, 해당 영수증을 스마트폰 앱으로 자동 제출하는 형태다. 즉 법인카드 결제와 동시에 사용 내역이 카드사로부터 자동 수집, 앱에 저장되기 때문에 별도로 영수증을 보관할 필요가 없다.
경영진 역시 PC를 통해 임직원의 법인카드 사용내역을 손쉽게 조회.관리한 뒤, 유용한 보고서로 활용할 수 있다.

김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