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헬스 레저

창조관광기업과 함께는 K스마일 릴레이 캠페인

조용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10.05 09:11

수정 2016.10.05 09:11

관련종목▶

창조관광기업 '그리드잇'의 웹예능영상
창조관광기업 '그리드잇'의 웹예능영상


한국관광공사는 정보기술(IT) 기반형 창조관광기업인 그리드잇, 여행노트앤투어과 함께하는 ‘K스마일릴레이 캠페인 2탄으로 SNS 채널을 중심으로 한 ‘한국인의 친절 알리기’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푸드콘텐츠 스타트업인 ‘그리드잇’과는 K스마일캠페인을 웹예능으로 제작하여 SNS를 통해 전파한다. 동 영상은 인기 방송인 ‘샘오취리’와 ‘하하(본명 하동훈)’가 참여한 가운데 한국인의 감동, 친절, 호의를 테마로 한 ‘친절친 프로젝트’ 3부작으로 제작됐다. ‘

주인없는 핸드폰을 사람들은 찾아줄까’ 등 난처한 상황에 놓인 외국인을 대하는 한국인의 행동을 관찰하는 실험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영상은 본편과 비하인드 영상으로 구성되며, 5일 오후 3시부터 모바일방송 쿠캣TV를 시작으로 그리드잇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등의 12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에 순차적으로 업로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여행을 잇다’ 여행노트앤투어와는 ‘K스마일’(한국인의 친절, 미소, 호의, 배려, 환대 등)을 주제로 ‘K스마일 영상 콘테스트’를 실시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K스마일을 주제로 다양한 형태의 동영상을 제작하고 자신의 유튜브에 동영상을 등록한 후, 23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대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5명)에게는 각각 200만원, 80만원,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6월 체험창조형 대표기업(아띠,한복남,오미,라온,물레길,T3)이 참여한 가운데 ‘K스마일 실천선서식’을 진행했으며, ‘K스마일 서포터즈’ 등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분야별 두터운 고객층과 홍보채널을 가지고 있는 IT기반형 창조관광기업(그리드잇 : 총 팔로워 500만, 여행앤노트: 회원 10만명) 과 함께 연중으로 K스마일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K스마일캠페인은 쇼핑·숙박·교통·음식 등 관광접점을 중심으로 범국민적인 친절문화를 정착시키고 관광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캠페인으로서, 관광분야 및 유관업계를 중심으로 전개되고 있다.
공사는 K스마일캠페인이 우리나라의 관광수용태세를 선진화하고 ‘다시 찾고 싶은 한국’을 만드는 데 일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