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모바일 쿠폰 서비스 ‘기프티쇼’, 리뉴얼 오픈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10.27 08:18

수정 2016.10.27 08:18

모바일 쿠폰 서비스 ‘기프티쇼’, 리뉴얼 오픈

KT 엠하우스는 27일, 모바일 쿠폰 서비스 ‘기프티쇼’를 고객의 편리한 사용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혜택을 담은 서비스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프티쇼의 온 모바일의 웹과 애플리케이션이 그 대상이다.

리뉴얼된 기프티쇼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폭넓게 보여주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도록 디자인과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선물 선택에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서비스 메인 화면에 인기, 추천, 단독, 신규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핫픽’ 코너를 신설했으며, 앱의 구매 절차 간소화를 통해 기존 기프티쇼 결제 완료까지 총 7번의 터치를 하던 것을 3번으로 줄여 신속한 결제를 제공한다.

또한, ‘퀵메뉴’를 적용해 받은내역, 장바구니, 최근본상품 등 자주 사용하는 메뉴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배송상품 구매 시에는 배송조회 버튼을 통해 배송 상세 현황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그 외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를 모르는 경우라도 기프티쇼 상품 결제 완료 후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또는 이메일로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고객이 이용하기 편리한 최적의 환경을 마련했다.


이번 리뉴얼을 맞아 기프티쇼가 준비한 고객 혜택으로는 문자 미발송 고객 할인 제공이 있다.

기프티쇼 구매 시 기본으로 발송했던 MMS 문자를 발송하지 않는 대신 상품 금액에서 100원을 할인해 준다. 이 경우 기프티쇼 앱의 ‘MY 보관함’이나, KT의 모바일 전자지갑 CLiP의 ‘내 쿠폰함’에서 구매한 기프티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잔여 유효기간까지 표기돼 고객이 잊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또 하나의 혜택은 기프티쇼 앱에만 적용되는 기능으로, 휴대전화 잠금 화면에 기프티쇼 락스크린을 설정하거나, 무료 포인트 충전소의 광고를 시청하고 리워드를 기프티쇼 포인트로 적립해서 상품 구매 시 활용할 수 있어 알뜰하고 실속있는 쇼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조훈 KT 엠하우스 대표는 “이번 리뉴얼은 고객이 가장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고민해 낸 결과물”이라며 “단순한 사용성 개선뿐만 아니라, 기프티쇼를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는 혜택까지 제공해 고객 스스로 찾아 쓰는 서비스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내일부터 2주간 리뉴얼을 기념해 기프티쇼 앱 다운 받고 리뷰를 기재한 고객을 추첨해 백화점 상품권, 영화관람권 등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를 펼친다.
아울러 상품 구매 금액의 최대 20%까지 되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