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코나아이, 원주 한솔 오크밸리 리조트에 ‘1호 코나머니 존’ 구축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11.01 10:17

수정 2016.11.01 10:17

관련종목▶

코나아이, 원주 한솔 오크밸리 리조트에 ‘1호 코나머니 존’ 구축

모바일선불 결제 플랫폼 '코나머니' 운영사인 코나아이는 한솔개발과 손잡고 강원도 원주시의 한솔 오크밸리리조트에 오크밸리-코나머니 제휴카드 발행 및 코나머니존을 구축하기 위한 본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코나머니존’은 충전식 모바일선불 카드인 코나머니로 결제하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가맹점들이 밀집된 지역이며, 기존 가맹점 단말기의 별도 수정 없이 NFC모바일카드, IC카드, 바코드 및 QR코드 등모든 결제 환경을 지원한다.

1호 코나머니 존이 구축될 한솔 오크밸리는지중해풍의 콘도미니엄과 격조 높은 서비스를 고루 갖춘 리조트로 스키장, 골프코스, 각종 레저시설 및 편의시설을 갖추었으며, 연간약 150만 명이 방문하는 선진형 리조트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코나아이는 한솔 오크밸리리조트 내의 스키장, 렌탈샵, 골프장 및 편의점, 레스토랑 등의 모든편의시설에서 결제 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 '오크밸리-코나머니 제휴카드'를 12월 초부터 발행, 공급한다.

한솔 오크밸리 이용객들은 코나머니앱에서 모바일 카드를 다운로드 받거나 현장에서 IC카드 형태의 정액권을 구입해 이용할 수 있다.

코나아이는 이번 스키 시즌 동안 코나머니 충전 및 이용 고객들에게 한솔오크밸리 ‘9 to 4’ 시즌권(21시~익일04시 사용), 스키장 리프트권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 제공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추후 골프장, 수영장 등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코나머니는 코나아이가 개발한 세계 최초의 개방형 선불 결제 플랫폼이다.
코나머니를 이용하면 국제 결제 표준(EMV)에 부합하는 선불 카드를 누구나 발행할 수 있다. 발행된 카드는 코나머니앱 내에 등록되며, 앱 이용자들은 자신에게 필요한 선불카드를 선택해 스마트폰에 다운받아 근거리무선통신(NFC), 바코드, QR코드 중 편리한 방법을 사용해 결제하면 된다.
모바일카드 뿐만 아니라 IC카드도 지원되므로 가맹점의 결제 환경에 따른 제약이 거의 없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