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잠금화면서 광고보고 롯데멤버스포인트 적립하자

허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11.28 14:10

수정 2016.11.28 14:10

버즈빌, 롯데멤버스와 '엘포인트모아락' 출시
잠금화면광고 사업자 버즈빌은 롯데멤버스와 함께 스마트폰 잠금화면에서 광고를 보면 롯데멤버스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엘포인트모아락'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엘포인트모아락'은 버즈빌에서 운영하는 스마트폰 잠금화면광고 네트워크 플랫폼 '버즈스크린'을 활용한 보상(리워드) 서비스다. 잠금화면에서 광고를 보면 포인트 적립할 수 있으며 잠금화면에서도 엘페이 간편 결제도 가능하다. 인기 콘텐츠, 실시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한다.

잠금화면서 광고보고 롯데멤버스포인트 적립하자
'버즈스크린'은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SK플래닛의 'OK캐시백'을 비롯해 BC카드, 컬쳐랜드, 티머니, 배틀 코믹스 등 여러 사업자들과 활발한 파트너십을 맺고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일본, 대만, 미국 등에서도 사업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롯데멤버스는 '엘포인트모아락'을 통해 별도의 마케팅 비용없이 애플리케이션(앱) 이용자들과 스마트폰 첫 화면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생활 정보 등 고객 맞춤형 콘텐츠로 소통할 수 있다. 앱의 주목도와 사용빈도를 높이면서 단순한 포인트 리워드 서비스에서 벗어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버즈빌 관계자는 "롯데그룹 3만2000여개 엘포인트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한 엘포인트모아락 출시로 스마트폰 잠금화면 광고 플랫폼 영역에서 다시 한번 위치를 공고히 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