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고양시, 12월 2일 청년취업준비생들과 '공감토크 콘서트' 개최

장충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11.29 10:43

수정 2016.11.29 10:43

경기도 고양시는 오는 12월 2일 청년층에게 진로와 직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취업준비생과 함께 '청년캣취업 공감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행사는 시민생활과 밀접한 고용과 복지서비스를 한곳에서 제공하기 위해 지난달 개소한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에서 진행된다.

행사내용은 ▲명사특강 ▲주요기업 채용설명회 ▲온리원(Only One)채용박람회 ▲청년취업상담 등의 부대행사로 이뤄진다.

이날 명사로 나선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은 '나에 대한 정답'을 찾는 청년들에게 명쾌한 해답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 주요기업 채용설명회를 통해 대기업 인사담당자은 기업의 2017년 채용트랜드 분석과 성공적 취업전략을 집중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온리원(Only One)채용박람회는 주식회사파미유가 참여해 경리 및 CS직 현장면접이 진행되며 면접자들은 면접컨설턴트로부터 사후 면접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년캣취업이라는 브랜드로 매년 청년일자리박람회 개최와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청년의 니즈에 맞는 일자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청년 캣취업 공감토크 콘서트는 20~35세 청년이면 누구나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 블로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일자리창출과로 하면 된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