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스마트스터디, 3년 연속 구글플레이 빛낸 최고의 콘텐츠 회사 등극

스마트스터디, 3년 연속 구글플레이 빛낸 최고의 콘텐츠 회사 등극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의 유아동 교육 브랜드 '핑크퐁 상어 가족' 앱과 모바일 RPG '몬스터슈퍼리그'가 2016년 한국 구글플레이를 빛낸 베스트 콘텐츠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구글코리아는 지난 1일 앱과 게임 분야에서 콘텐츠 품질, 사용자 경험, 평점 등을 고려해 올 한 해 동안 가장 사랑 받은 앱 40개와 게임 34개를 선정했다. 스마트스터디의 '핑크퐁 상어 가족'은 '올해를 빛낸 패밀리 앱'에, '몬스터슈퍼리그'는 '올해를 빛낸 핫이슈 게임'에 각각 선정됐다.

이로써 스마트스터디는 2014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한국 구글플레이를 빛낸 베스트 콘텐츠를 배출한 회사로 그 경쟁력을 인정받게 됐다. 2014년에는 '핑크퐁 스티커 색칠놀이(올해 최고의 앱 베스트 30)'와 '타마고 몬스터즈 리턴즈', '젤리킹:세계정복대작전(올해 최고의 게임 베스트 30)'가 구글플레이 최고의 콘텐츠로 선정되었으며, 2015년에는 '핑크퐁 공룡월드'가 올해 최고의 키즈앱 5선에 선정된 바 있다.

2016년 '올해를 빛낸 패밀리 앱'으로 선정된 '핑크퐁 상어 가족'은 자체 제작한 인기 동요 영상 콘텐츠 '핑크퐁 상어 가족(이하 '상어 가족')'을 테마로 한 유아용 놀이앱이다.
'상어 가족' 은 지난해 11월 유튜브에 공개된 이후 현재까지 2억 4천만 조회수를 돌파한 글로벌 흥행 콘텐츠다. '핑크퐁 상어 가족' 앱은 5가지 버전의 '상어 가족' 영상과 함께 '악기놀이', '색칠놀이' 등 아이들의 오감발달에 도움을 주는 인터랙티브 놀이를 담고 있다. 한국어는 물론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총 5개 언어로 서비스 해 미국, 영국,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글로벌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