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대구TP, '지역 연구개발 활성화 릴레이 포럼' 개최

김장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12.06 07:19

수정 2016.12.06 07:19

전국 17개 시·도 연구개발지원단 및 대구지역의 연구개발(R&D) 사업을 수행하는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연구개발 사업의 성과 제고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 눈길을 끈다.

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 대구과학기술진흥센터는 6일 오후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전국의 산·학·연관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데 '지역 연구개발 활성화 릴레이 포럼'을 개최한다.

'지역 과학기술발전을 위한 연구개발 성과관리체계 구축방안'이라는 주제로 이날 포럼에서는 황성훈 미래부 지역연구과장의 '지방 과학기술 육성을 위한 연구개발 투자 방향'에 대한 소개로 시작된다.

이어 △국가 연구개발사업 성과관리 현황과 과제(김병수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지식정보실장) △대구 연구개발사업 성과관리 체계 구축방안(황우익 대구TP 대구과학기술진흥센터장) △지방과학기술 성과제고를 위한 연구개발지원단의 역할(오동훈 ㈜테크노베이션파트너스 연구위원) 이라는 주제를 담은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 민철구 부산과학기술기획평가원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는 '연구개발 성과관리 체계 구축방안'이란 종합 토론을 통해 보다 구체적인 논의도 오갈 전망이다.


이어 종합 토론에는 오철환 대구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 이윤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연구위원, 김병태 대구경북연구원 경제산업연구실장 등이 참석한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