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국립부산과학관, 겨울방학 과학체험 프로그램 운영

강수련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1.01 18:06

수정 2017.01.01 18:06

국립부산과학관을 방문한 어린이들이 무료 체험 프로그램인 대형 미끄럼틀 '다이나믹 슬라이드'를 즐기고 있다.
국립부산과학관을 방문한 어린이들이 무료 체험 프로그램인 대형 미끄럼틀 '다이나믹 슬라이드'를 즐기고 있다.

국립부산과학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다채로운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특히 이번 방학 기간 대형 미끄럼틀인 '다이나믹 슬라이드'와 페트병 등을 재활용해 만든 자동차에 자신의 꿈을 그려보는 '드림카 메이킹' '로봇댄스' 등 무료 프로그램의 운영 횟수를 늘인다.

오는 6일부터 3월 5일까지 1층 소전시실에서는 과학웹툰 전시인 '과학, 웹툰에 빠지다'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지난해 9월 진행된 과학웹툰 공모전에서 수상한 16개 작품과 '웹툰도시 부산'을 소개하는 패널 및 웹툰시장 규모, 해외진출 사례 등 웹툰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 등으로 꾸며진다.


또 8일에는 강남세브란스병원 영상의학과 교수이자 X레이 사진작가인 정태섭 교수의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창의적 발상 따라잡기' 특강이 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이어 22일에는 '과학으로 떠나보는 영화 속 시간여행'을 주제로 부산대 물리교육과 김상욱 교수와 과학과사람들 원종우 대표가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가 마련된다.

영화 장면 속 특수효과와 촬영기법을 체험할 수 있는 개관1주년 기념 특별기획전 '영화 더하기 과학'은 1층 김진재홀(기획전시실)에서 오는 4월 2일까지 열린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과 일정은 국립부산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sr52@fnnews.com 강수련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