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자동차-업계·정책

타이어업계 "이벤트로 고객 잡아라"

이정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1.05 16:59

수정 2017.01.05 16:59

타이어업계가 소비자들과의 스킨십을 늘리기 위해 SNS와 어플리케이션(앱)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5일 업계에 따르면 타이어 유통업체 타이어뱅크는 이달 말까지 새해 덕담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스북과 앱을 통해 새해 덕담이나 다짐을 남기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타이어 교환권과 커피 교환권을 제공한다. 또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타이어뱅크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설날'로 2행시 댓글을 달면,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기프트콘을 설날 선물로 제공한다. 이밖에 이달말까지 앱을 신규 다운로드할 경우, 추첨을 통해 타이어 교환권도 증정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매주 수요일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수요이벤트'로 타이어 상식, 안전 운전, 차량 관리의 내용으로 퀴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고객들이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커피 교환권과 사은품 등을 증정한다.

금호타이어는 드라이브 이벤트, 타이어스타그램과 같은 금호타이어 제품 인증 이벤트를 진행해 커피, 영화 관람권 등을 제공하고 있다.

넥센타이어도 페이스북을 통해 5일까지 '넥센타이어 스킬즈 챌린지2'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추첨을 통해 빅토리녹스 헌츠맨, 보조배터리, 텀블러 등을 증정한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프로야구 비시즌에는 스포츠 마케팅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과 호흡 중"이라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