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신세계푸드, 설 맞아 다문화 가정 요리교실 개최

홍석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1.22 14:39

수정 2017.01.22 14:39

신세계푸드가 서울 성수동 올반 랩에서 지난 21일 개최한 '다문화 가정 요리교실'에서 다문화 가족들이 전을 활용한 설 요리를 배우고 있다.
신세계푸드가 서울 성수동 올반 랩에서 지난 21일 개최한 '다문화 가정 요리교실'에서 다문화 가족들이 전을 활용한 설 요리를 배우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다문화가족을 초청한 가운데 '재능나눔 다문화 가정 요리교실'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1일 서울 성수동 신세계푸드 올반 랩에서 열린 이날 요리교실에는 중국, 필리핀, 키르키스스탄 등 3개국의 다문화 가족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전과 찌개를 비롯한 한국 전통 명절 음식을 활용한 요리법을 배우고, 각국의 명절 요리를 만들어 다른 가정과 나누며 고국에 대한 추억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음식부터 모든 환경이 낯선 다문화 가정의 여성들이 한국 문화에 쉽게 적응해 안정되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 것을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며 "앞으로 다문화 가정 요리교실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푸드는 2012년부터 이화여대 종합사회복지관과 재능기부협약을 맺고 다문화 가정의 외국인 주부와 자녀들이 함께 한국의 음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요리교실을 열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300명이 참가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