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P2P금융 코리아펀딩, 연 16% 풀빌라펀딩 출시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2.09 14:42

수정 2017.02.09 14:42

P2P금융 코리아펀딩, 연 16% 풀빌라펀딩 출시

최근 풀빌라가 여행지 숙소로 해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선호되고 있다.

가족, 친구, 연인 등과 개인 수영장이 구비된 공간에서 편안히 휴식을 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인기 속에 풀빌라 공사 자금을 조달하는 P2P금융 상품인 ‘풀빌라펀딩’이 등장하여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풀빌라펀딩은 추가단지를 조성하는데자금이 필요한 풀빌라 개발 기업에공사 자금을 조달하는 코리아펀딩만의 P2P금융 상품이다.

9일 코리아펀딩은 가평에 위치한 풀빌라 ‘더 시크릿 북한강’ 추가단지 4동 공사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풀빌라펀딩 1호’ 상품을 출시했다. 연 수익률은 16%이고 투자 기간은 6개월이며 목표액은 3억5000만 원이다.


펀딩 신청 기업은 부동산 개발 및 분양 전문기업 '클라이드홈즈'다.

2002년 설립된 클라이드홈즈는 10년 이상 삼성그룹, 한화건설 등 대기업 건설사의 개발 컨설팅 협력사로 수백 건이 넘는 주거단지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차근차근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온 실력 있는 기업이다.

2014년에 국내최초로 분양형 풀빌라를 시행했고 현재 전국 관광지 6곳에 풀빌라 단지를 운영하고 있다.

2016년 4월에 오픈한 ‘더시크릿 북한강’은 모든 객실에서 북한강을 볼 수 있는 풀빌라다.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해 있으며 국내 독채형 단독 수영장을 보유한 리조트로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풀 빌라 단지이다.

‘더시크릿북한강’은 여행객도 많이 방문하지만 촬영 장소로도 자주 활용된다. 타히티 ‘알쏭달쏭’ 뮤직비디오 촬영을 시작으로 유명 쇼핑몰 더심쿵, 더댓, 쉬즈컴잉 등 여러 기업이 다녀갔다.

코리아펀딩은 클라이드홈즈의 매출이 안정적이고 투자자 보호 장치도 안전하다고 판단해 펀딩을 승인했다.

클라이드홈즈는 KEB 하나은행으로부터 6개월 내 ‘더 시크릿 북한강 ’추가단지 조성이 끝나면 4억 2365만원의 담보 대출 금액을 받기로 확정했다. 이때 풀빌라펀딩 투자금을 상환할 예정이라 투자자에게 위험 부담이 거의 없는 P2P금융 상품이다.

코리아펀딩 김해동 대표는 "풀빌라펀딩은 수익형 리조트사업에 관심있는 투자자가 분양 의사가 있으면 분양 상담까지 연결해주는 적극적인 투자 상품"이라며 "풀빌라 공사 자금을 조달하는 풀빌라펀딩 1호를 시작으로 투자자와 펀딩 신청자가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있는 다양한 형태의 부동산펀딩 상품을 설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클라이드홈즈는풀빌라와 한옥을 접목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에 가격경쟁력까지 갖춘 ‘더시크릿수향원’ 분양을 진행 중이다.


풀빌라펀딩에 500만원 이상 투자자 전원에게는 ‘더 시크릿 북한강’ 무료 숙박권이 선물로 지급된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