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건강기능식품 구매자 61% 구입 전 제품 정보 탐색', 안전성 인증 받은 원료가 인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2.11 12:27

수정 2017.02.11 12:27

'건강기능식품 구매자 61% 구입 전 제품 정보 탐색', 안전성 인증 받은 원료가 인기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가 성장하면서 건강기능식품 제품 정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구매자 61%는 ‘구입 전 제품 정보를 탐색한다’고 조사됐다. 이처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는 만큼 제품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구입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제품 구입 전 고려해야 할 사항 중 하나는 바로 제품 원료의 안전성이다. 최근 불량제품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가 잇따르면서 건강기능식품 선택 시 소비자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이에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원료를 담은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40년간 녹차 연구를 통해 완성한 특허 녹차 카테킨조성물 '메타그린'

세계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인 녹차는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도 많이 사용된다. 원료로 활용이 많이되는 녹차인 만큼 '녹차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원료 확인도 중요하다.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솔루션브랜드 바이탈뷰티(VITALBEAUTIE)의 ‘메타그린’은 현미녹차 15잔 분량의 녹차 카테킨이 함유된 순수 녹차 정제 제품으로 고열량, 고지방, 고탄수화물, 고당류 음식섭취로부터 체지방 감소와 콜레스테롤 개선을 도와준다.

최근 업그레이드 출시된 ‘메타그린’은 청정제주 유기농 녹차잎과 함께 부원료로 제주 용암해수로 추출한 녹차성분 및 구아바 잎이 함유되어 있다. 또 40여년간 녹차를 연구한 아모레퍼시픽만의 특별한 노하우로 완성된 특허 녹차 카테킨조성물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1일 1회 3정씩 식사 전 또는 후 섭취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대사건강 관리가 가능하다. 수면 부족, 잦은 회식 등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인해 대사가 원활하지 않은 직장인뿐 아니라, 다이어트를 하는 20~30대 여성, 건강한 신체 및 생활을 원하는 30~40대에게 추천한다.

밀크씨슬 추출물 함유로 간 건강에 도움 주는 ‘리버프라임'

생활 속 잦은 회식과 야근으로 우리 간은 쉽게 피로해진다. 이 때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원료 중 하나는 바로 국화과 식물인 밀크씨슬이다.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솔루션브랜드 바이탈뷰티(VITALBEAUTIE)의 ‘리버프라임’은 스트레스와 잦은 회식으로 지친 현대인의 간 건강과 에너지 대사를 위한 이중케어 토탈솔루션 제품이다.

리버프라임은 간의 기능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밀크씨슬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밀크씨슬 추출물의 실리마린 성분과 비타민E의 항산화 작용으로 지친 간에 활력을 채워준다. 또한 키토올리고당분말, 진피추출물분말 등을 부원료로 함유하고 있다.

간 건강 관리 및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는 리버프라임은 잦은 모임 및 평소 스트레스로 인해 관리가 필요한 현대인에게 적극 추천한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국내 최초 앰플형슬리밍 제품 '슬리머디엑스'

대표적 단백질 식품인 콩은 쓰임새가 무궁무진하다. 요리재료를 넘어서 콩은 건강기능식품 및 이너뷰티 제품 원료로도 이용된다.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VITALBEAUTIE)의 ‘슬리머디엑스(슬리머DX)’는 APIC 대두배아열수추출물 등 복합물을 함유해 복부지방을 포함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슬리밍 제품이다.


특히 APIC 대두배아열수추출물 등 복합물은 아모레퍼시픽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원료로 2009년 식품분야 최초로 과학기술처 장관이 주는 장영실상을 수상하면서 우수한 기술력을 증명해냈다.

그외에도 하나의 앰플에 사과 1개 분량의 식이섬유와 10잔 분량의 청청 제주의 발효녹차 추출물을 부원료로 함유했다.


국내 최초의 앰플형슬리밍 제품인 ‘슬리머디엑스’는 하루 1회, 1앰플 씩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없는 현대인들에게 추천한다.

onnews@fnnews.com 온라인편집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