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서울시, 체험관광 상품 '원모어트립' 본격 마케팅

김두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2.13 19:46

수정 2017.02.13 19:46

올해 해외관광객 유치.. 1700만명 달성 시동
서울시가 올해 해외관광객 1700만명 유치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개별 체험 관광객을 겨냥, 체험 관광 상품 사이트인 '원모어트립'을 세계 관광시장에 출시한 것이다.

13일 서울시에 따르면 '원모어트립' 관광상품을 올해 서울에서 열리는 각종 MICE행사의 주관사 홈페이지에 올려놓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공격적 마케팅에 들어갔다.

'원모어트립'은 서울시가 지난해 개발한 관광상품으로, 서울의 관광상품 공급자와 외국인 여행객인 수요자가 만날 수 있도록 다리를 놔주는 온라인 관광마켓 플레이스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K-pop 등 한류체험, 재래시장 체험, 전통주 빚기 체험, 한옥에서 전통차 즐기기, 서울의 오래된 마을 걷기 등 서울에서만 즐길 수 있는 각종 관광체험에 소개돼 있다.

사이트에 등록된 관광상품은 지난 10일 현재 영어로 된 관광상품 160개, 중국어 상품 118개가 올려져 있다.
일본어 상품은 현재 구축중이다.

서울시는 최근 해외 관광객이 단체유람형 관광에서 개별관광객 중심으로 재편돼 서울 여행일정을 스스로 설계하고 현지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원모어트립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서울시는 지난해 11월 '원 모어 트립'을 오픈, 시범 운영하면서 시민 참여형 서울 관광상품 공급자를 모집해 사이트에 올려주고 시장 확대를 꾀하고 있다. 서울시는 이 사이트를 해외여행객의 관광상품 직거래 장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다. 고품질 관광상품 확대, 사이트 이용편의 개선, 구매율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벌인다.

다음달 우수한 관광 체험콘텐츠를 발굴하고 상품기획 컨설팅을 통해 외국인 개별관광객을 타깃으로 한 특화 체험상품을 개발한다. 이 분야의 관광상품과 마케팅 전문가, 지역 커뮤니티로 구성된 별도 조직을 구성해 상품기획을 전폭 지원할 계획이다.

또 일본 관광객이 찾을 수 있는 사이트를 추가 개설, 상품과 여행 상담센터도 열 예정이다.


트립어드바이저 등 해외 유명 여행 관련 사이트, 서울에서 열리는 MICE행사 주관사와 협력해 서울을 찾는 관광객에게 사이트를 집중 홍보키로 했다. 해외 팔로워가 많은 외국인 파워블로거를 모집해 '원 모어 트립'의 상품체험과 홍보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김병태 서울관광마케팅(주) 대표이사는 " '원 모어 트립'은 서울여행을 준비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라면 꼭 방문해야 할 필수 사이트"라고 전했다.

dikim@fnnews.com 김두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