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더불어민주당 사회복지특위 '국민연금 기금운용 거버넌스 개혁방향' 토론회 개최

홍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2.24 11:05

수정 2017.02.24 11:05

더불어민주당 사회복지특위 '국민연금 기금운용 거버넌스 개혁방향' 토론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사회복지특별위원회(위원장 전혜숙 의원·서울 광진갑)가 27일 '국민연금 기금운용 거버넌스의 개혁 방향'이라는 주제로 정책 토론회를 갖는다.

이번 토론회는 국민연금의 제일모직-삼성물산 합병 찬성과 관련, 국민연금 기금의 임무와 목표를 재정립하고, 기금운용의 투명성 강화와 견제 및 균형을 위한 기구·절차 개편의 제도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토론회 주제발표는 김연명 교수(중앙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원종현 입법조사관(국회 입법조사처)이 맡았으며, 토론에는 김우창 교수(KAIST 산업 및 시스템공학과), 이준행 교수(서울여대 경제학과), 정용건 집행위원장(공적연금강화 국민행동), 양윤석 과장(보건복지부 국민연금재정과)이 참여한다.

더불어민주당 사회복지특별위원장인 전혜숙 의원은 “국민연금이 국민의 노후소득보장을 위한 튼튼한 버팀목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서는, 기금운용 전반의 투명한 공개와 기금운용 기구의 실질적 권한과 책임을 강화하기 위한 견제 및 균형 장치가 마련되어야 한다”며 “이번 토론회에서 논의될 국민연금 기금운용 거버넌스 개편 방안이 지속가능하고 국민의 신뢰를 받는 국민연금제도를 만들기 위한 정책 추진의 밑바탕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토론회는 27일인 월요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열린다.

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