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중진공,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해 유관기관 협력체계 강화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2.24 12:00

수정 2017.02.24 13:39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한국기술센터에서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한국산업단지공단, 벤처기업협회, 세계한인무역협회와 ‘산업기술 활용·확산을 통해 기업의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채운 중진공 이사장과 정재훈 KIAT 원장, 황규연 산단공 이사장 등 5개 기관장이 참석했으며, 협약기관들은 기술사업화 활성화 및 중소·벤처기업의 자생력을 높이기 위해 금융, 인력, 정보공유, 해외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중진공은 중소기업 기술사업화에 대한 중진공의 다양한 연계지원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각 협약기관별 사업과 유기적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각 기관의 기술이전·사업화 노하우 공유로 국내·외 기술시장이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되며, 중소기업의 기술사업화 생태계 조성뿐만 아니라 기술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중진공 임채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자생력 강화를 위해 기술사업화 지원 유관기관 간 업무공조의 틀을 마련했다는데 의의가 있다”며 “향후에도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의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