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국립부산과학관, '봄학기 창의탐구교실' 문 연다

강수련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2.24 13:50

수정 2017.02.24 13:50

국립부산과학관은 새학기를 맞아 다음달 4일부터 두 달간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워주는 ‘봄학기(І) 창의탐구교실’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놀이와 실험으로 익히는 수학·과학 수업 'Play Science'와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무게와 중력·전기회로 등 교과서 연계 주제로 실험하고, 탐구하는 'Thinking Science'가 진행된다.

'Play Science'와 'Thinking Science'는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학부모와 친구들에게 자유롭게 발표하는 ‘창의탐구발표회’로 8주 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초등 고학년 대상의 '수학으로 과학따라잡기'는 과학 실험에서 수학 요소를, 수학적 현상에서 과학 원리를 찾는 등 융합적 문제해결력을 높일 수 있는 수업 주제로 구성된다.

8주 과정이 부담스러운 학생들을 위한 '프로젝트 4주 과정'과 '창의골드버그 2주 과정'도 있다.

프로젝트 4주 과정은 ‘아두이노’ ‘3D 공학’, 그리고 두 가지를 모두 이수한 학생들을 위한 ‘메이커 프로젝트’ 등이 진행된다.
메이커 교육은 직접 제품을 만들어보고, 제품의 기능과 효율성에 대해 토론해봄으로써 창의력 및 다양한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데 적합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에서 가장 호응이 높았던 '창의골드버그'는 기본반 1일 종일과정과 기본반 및 심화반을 이수한 학생들이 새로운 미션에 도전해 볼 수 있는 심화반 2주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밖에도 부모님과 함께 블루투스 자동차,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등의 'Let's Make' 시리즈, 실험 실습 및 이론교육을 통해 중고교 과정에 나오는 중요 개념을 입체적으로 파악하는 '통째과학탐구-물리·화학·생물' 등의 수업이 1일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는 특별기획전 ‘영화 더하기 과학’ 무료 입장권(1인3매), 상설전시관 무료입장권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오는 28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부산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sr52@fnnews.com 강수련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