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금융일반

KB금융그룹, 신상품 KB 일코노미 청춘 패키지 출시

  • 확대
  • 축소
  • 인쇄
KB금융그룹 1인 가구 맞춤형 금융 솔루션인 'KB 일코노미청춘 패키지'를 6일 출시했다.

'KB 일코노미청춘 패키지'는 KB금융그룹의 5개 핵심 계열사의 총 6가지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고객의 소비·건강·주거안정부터 저축·투자까지 1인 가구의 라이프 스타일(Life Style)에 맞춰 설계됐다.

상품 구성을 위해 KB국민은행은 스마트 폰 적용 적금인 ‘KB 1코노미 스마트 적금’과 1인 가구의 주거 안정에 중점을 둔 ‘KB 1코노미 오피스텔 전세자금대출’을 제공하며, KB국민카드는 빅데이터 분석에 의해 최적화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KB국민 청춘대로 1코노미카드’를 제공한다.

KB손해보험의‘(무)KB 1코노미 암보장 건강보험’, KB증권의‘KB 1코노미 주가연계증권(ELS)/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KB자산운용의 ‘KB 1코노미 주식형 펀드’도 패키지에 포함됐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1인 가구는 성별, 연령, 직업 등에 따라 다른 생활 형태와 니즈를 가진다”며 “1인 가구의 다양한 니즈에따른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1인 가구 고객을 위한 대표 금융회사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B금융그룹은 상품 출시에 맞춰 판매일부터 4월 28일까지 고객 이벤트 '나를 위해 준비해, 봄(春)'이 진행한다.

seilee@fnnews.com 이세경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