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토픽

"매일 예쁘데요" 신경섬유종증 여성 마침내 찾은 진실한 사랑

홍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3.23 14:35

수정 2017.03.23 14:35

[사진=데일리메일,핫 스팟 미디어]
[사진=데일리메일,핫 스팟 미디어]

종양으로 인한 안면 비대칭때문에 놀림받아 온 여성이 마침내 진실한 사랑을 찾았다.

22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잉글랜드 노퍽에 살고있는 소피아 워커(22)의 감동적인 사연을 소개했다.

신경섬유종증 환자인 소피아는 한쪽에 있는 거대 종양 때문에 안면 비대칭이 몹시 심한 상태다.

유전질환으로 태어날 때부터 남들과는 조금 다른 외모였던 소피아는 늘 놀림감이 되곤 했다. 사춘기 무렵에는 남학생들의 장난이 심해졌다. 소피아와 데이트를 하거나 스킨십을 하는 것에 돈 내기를 할 정도였다.


[사진=데일리메일,핫 스팟 미디어]
[사진=데일리메일,핫 스팟 미디어]

소피아는 "데이트 기억은 항상 안좋았다"며 "절대로 멋진 남자를 만날 수 없을 거라 생각했다"고 회상했다.

고통스러웠던 기억을 뒤로하고 소피아는 마침내 진실한 사랑을 찾았다. 친구였던 크리스찬 딥덴과 6개월 간 열애 중이다.

두 사람은 16세 때 처음 만나 쭉 친구로 지내왔다. 그러다 6개월 전 함께 저녁을 먹으며 데이트 한 뒤로 사랑에 빠졌다.

소피아는 지금 무척 행복하다. 소피아는 "크리스찬은 나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내가 특별한 사람이라고 여기게 해 준다. 우리 부모님께서도 그를 좋아하신다"고 말했다.


소피아는 지금까지 몇 차례나 종양 제거 수술을 받아왔지만 효과는 그때 뿐, 곧 또다시 종양이 자랐다.

떨어질대로 떨어진 자존감을 남자친구인 크리스찬의 사랑 덕에 조금씩 회복하고 있다.
소피아는 "내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배워가고 있다"고 말했다.

imne@fnnews.com 홍예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