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취업

이번 주말에 꼭 지원해야 하는 기업은?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3.24 10:55

수정 2017.03.24 10:55

인크루트 /사진=인크루트
인크루트 /사진=인크루트

주요 기업들의 채용소식이 잇달아 들려오는가 싶더니 어느덧 3월 말이다.

인크루트는 다음주 초에 지원을 마감해 이번 주말에는 반드시 지원해야 하는 기업들의 채용소식 5선을 24일 정리했다.

위닉스에서 제품디자인부문 정규직 전환형 인턴사원을 27일까지 모집한다. 디자인관련 수상 경험자를 우대하며 일러스트레이션, 포토샵 등 디자인 프로그램 활용이 가능하여야 한다. 인턴 근무기간은 다음달 17일부터 오는 6월 16일까지 2개월 간 지속되며, 그 후 정규직으로 전환 채용된다.

같은 날까지 유한킴벌리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영업, B2B마케팅, 제품개발. 제품개발 직무 지원자에게는 이공계열 석사 이상의 학위를 요구한다.

국민연금공단에서 신규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사무직, 심사직, 전산직, 기술직이며, 이번 채용은 6급 갑 직급의 직원 채용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후지제록스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System Analyst. 대형 Digital Printer System솔루션에 기반한 전반적인 기술 지원과 내외부 고객 지원 및 교육, 비즈니스 모델 및 Sales Kit을 개발하는 일이다. 컴퓨터를 전공한 대졸 이상의 학력 소지(예정)자 중 토익스피킹 레벨6 이상 혹은 오픽(OPIc) IM2 이상에 준하는 어학성적 보유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대한적십자사에서는 28일까지 상반기 공개모집을 진행한다. 이번 채용은 일반전형과 장애인전형 2가지 전형으로 진행된다. 일반사무와 전산 영역의 신입사원 채용을 목표로 진행된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다음주 초 마감 일정을 놓치지 않으려면 주말 지원이 필수”라며 “주말만큼은 쉬고 싶어하는 구직자들이 많은데, 주말을 잘 활용하는 것은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밖에도 많은 기업들이 주말 지원을 유혹한다.GS리테일이 27일 지원을 마감한다. 대졸·전역(예비)장교 신입사원 공채를 시작했고, 두자릿수 채용을 예고했다. 모집분야는 영업·물류·재경·전략기획·사업지원·전문·IT·디지털사업 등. 그러나 채용후에는 모두 영업직군에 우선 배치되며, 일정 기간이 지난 뒤 희망 직군에 발령받을 수 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30일까지 상반기 신입사원 원서를 받는다. 모집은 금호고속, 금호타이어, 금호건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IDT, 금호리조트, 아시아나에어포트, 에어서울 등 총 8개 계열사의 17개 직무군에서 진행한다.
입사 예정일은 오는 7월이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