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이재명 측 "호남민심이 원하는 적폐청산&사회통합 적임자 입증"... 광주토론회

김호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3.24 14:46

수정 2017.03.24 14:46

이재명 측 "호남민심이 원하는 적폐청산&사회통합 적임자 입증"... 광주토론회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경선후보인 이재명 성남시장(사진) 측은 24일 열린 광주 합동토론회에 대해 "이재명 후보야말로 호남민심과 국민이 바라는 적폐청산의지와 투지, 그리고 사회 통합에 적임자임이 입증됐다"고 자평했다.

이재명캠프 측 제윤경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다른 후보들이 이번 호남토론에서 추상적 호남발전 공약을 늘어놓을때 이재명 후보는 '지방발전은 결국 돈의 문제'라며 핵심을 명확히 지적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중앙정부의 보조금 형태가 아니라 아예 자율예산 8조원과 권한을 호남에 넘기고, 기본소득을 통해 호남에만 4조4000억원을 지급하는 이 후보의 공약이 가장 실질적인 호남발전 묘책"이라고 덧붙였다.

문재인 후보에 대해서는 답변 태도를 지적하며 날을 세웠다.

제 대변인은 "문재인 후보는 이번 호남토론에서도 수차례에 걸쳐 답변을 회피한 점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며 "부산대통령 발언에 대한 입장, 사드를 북핵미사일 방어용으로 생각하는지에 대한 입장 등을 물었지만 그때마다 문 후보는 회피하기 바빴다"고 꼬집었다.

또 "이재명 후보는 토론에서 '답변하지 않아 답답하다'고 토로했다"며 "결국 호남유권자는 문 후보에게 듣고 싶은 말을 듣지 못한 채 토론이 끝났다"고 아쉬워했다.


특히, "민주당의 정강정책은 "서민을 보호하고 중산층을 튼튼하게 하여 '더불어 잘사는 경제, 사람이 중심인 경제'를 만든다'는 내용을 적시하고 있다"며 "재벌체제 해체, 재벌시스템 해체는 반기업적 정서가 아닌, 우리 경제의 근간인 서민과 중산층을 튼튼하게 보호하기 위한 방안이다.
문재인 후보의 재벌과 기득권을 우선시 하는 편향적 발언은 민주당과 야권 지지층의 목소리에 부합하지 못함을 유념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fnkhy@fnnews.com 김호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