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아워홈, 실무형 글로벌 인재 양성

김성원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3.30 17:15

수정 2017.03.30 17:15

사내 외국어 교육프로그램 '글로벌스쿨' 운영 확대
아워홈 직원들이 '사내 글로벌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베트남어를 배우고 있다.
아워홈 직원들이 '사내 글로벌스쿨 프로그램'을 통해 베트남어를 배우고 있다.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임직원 사내교육 강화를 통해 현장에 강한 실무형 글로벌 인재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아워홈은 임직원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외국어 교육 프로그램 '글로벌스쿨' 운영을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아워홈은 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을 위한 글로벌 인재 양성 차원에서 지난 2014년부터 '글로벌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영어 및 중국어 강좌를 입문?중급?고급 등 수준별로 개설하여, 수강자들이 본인의 어학능력에 따라 수업 레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베트남시장 진출을 앞두고 베트남어 강좌를 정규 과정으로 신규 편성했다. 베트남어뿐만 아니라 현지 문화에 대한 이해도도 함께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글로벌스쿨'은 원어민 강사 등 전문강사진을 구성하고 수업당 수강인원을 5~6명 이내로 제한해 학습의 효율성과 집중도를 높였다. 아워홈 임직원은 누구나 전문 어학원 수준의 고급교육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 300여명의 직원이 이 프로그램을 이용했다.

아워홈은 직원들의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직무역량 향상을 위해 3A콘셉트의 '이-러닝(E-Learning) 온라인 사이트도 운영 중이다.
아워홈 임직원은 언제(anytime), 어디서(anywhere), 누구나(anyone) 누릴 수 있는 '이-러닝' 사이트는 직급별 사내강좌를 비롯해, 경영일반, IT, 인문및 교양, 어학 등 2450개 과정과 2만2000여개 교육 콘텐츠로 구성됐다.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 디바이스 환경에서도 접속이 가능해 출퇴근 시간과 여가 시간을 이용해 자기계발을 하고자 하는 임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워홈 관계자는 "이처럼 아워홈의 탄탄한 인재육성 시스템이 알려지면서 짧은 모집기간에도올 상반기 신입 공개채용에 4000명 이상의 지원자가 몰렸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성장과 더불어 구성원 개인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사내교육 및 지원 제도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win5858@fnnews.com 김성원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