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문이불여일체험]

셀미인 '필라그린 라인' 피부장벽보호 기능 '필라그린' 미세먼지 차단

관련종목▶

(43) 셀미인 '필라그린 라인'
리포좀 세라마이드 함유 보습효과도 극대화해
클렌저.로션.크림으로 구성

'셀미인(CELLMIIN)'이 내 놓은 기능성 화장품 '필라그린 라인'. 클렌저, 로션, 크림 3종 세트
"미세먼지가 가득하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는 가운데에도 기분 좋은 촉촉함이 지속된다."

예지미인으로 유명한 여성용품 전문기업 웰크론헬스케어의 화장품 브랜드 '셀미인(CELLMIIN)'이 내놓은 기능성 화장품 '필라그린 라인' 얘기다.

셀미인은 '바이오 기술과 만난 섬세한 피부과학'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바탕으로 자연에서 얻은 천연 기능성 원료와 인체 친화적인 바이오 과학을 접목한 기능성 화장품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셀미인이 처음 선보인 '필라그린 라인'은 민감성 피부를 위한 제품으로 클렌저, 로션, 크림 등이다. 필라그린 라인은 필라그린(Filaggrin) 활성화 성분과 리포좀 세라마이드를 사용해 보습효과를 극대화한 제품이다.

무엇보다 필라그린 제품은 피부자극이 적다. 미세먼지 등의 유해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도 탁월했다.

최근 화장품 업계에서는 피부장벽 보호기능을 가진 필라그린을 주목하고 있다. 필라그린은 피부장벽을 튼튼하게 지탱하고 보습인자를 생성하게 하는 단백질이다. 최근 학회를 통해 필라그린과 아토피 피부염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아토피성피부와 민감피부는 물론 노화피부까지 사용할 수 있는 보습제 원료로 주목받고 있다.

필라그린 라인은 필라그린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피부속 워터채널인 '아쿠아포린(aquaporin)'도 활성화 해준다. 삼색제비꽃에서 추출한 성분을 통해 피부 속에 수분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워터채널을 열어줘 단순한 피부 겉보습과 수분공급에만 국한되지 않고, 피부 속보습 효과까지 높여주는 등 더욱 효과적으로 보습효과를 높여준다.

필라그린 라인은 출시에 앞서 화장품 전문연구기관인 P&K 피부임상연구센터의 임상시험을 통해 3중 보습 기능과 비자극성을 입증 받았다. 임상결과 사용 2주 후 피부의 겉과 속의 보습상태가 개선되고, 경표피 수분 손실량이 감소하는 효과가 나타났다. 특히, 물에 희석한 필라그린 화장품을 티슈에 적신 뒤, 그 위에 씨앗을 올려두었을 때 새싹이 돋아날 만큼 유해성분을 꼼꼼히 선별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한편, 셀미인은 필라그린 라인에 이어 미세먼지, 공해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데일리 디펜스 안티폴루션(Anti-Pollution)' 라인도 출시할 계획이다.

미세먼지는 피부의 모공보다 20배 작기 때문에 피부에 쉽게 침투해 피부트러블을 유발하고 피부 장벽을 무너트려 피부를 민감하게 만든다. 셀미인은 이를 고려해 데일리 디펜스 안티폴루션 제품은 모공 속 미세먼지와 중금속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