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케이옥션 프리미엄 온라인경매, 물부족 겪는 인도네시아 돕기 위한 캠핑카 출품

박지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4.21 09:37

수정 2017.04.21 09:37

케이옥션 프리미엄 온라인경매, 물부족 겪는 인도네시아 돕기 위한 캠핑카 출품
케이옥션이 26일까지 진행중인 4월 프리미엄 온라인경매에 정박형 캠핑카가 출품됐다. 케이옥션의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인 '문화예술사랑경매' 스페셜랏으로 출품된 이 캠핑카 판매를 통한 기부금은 한국컴패션의 인도네시아 우물파기 사업 지원을 위해 전액 기부된다.

21일 케이옥션은 이와 관련해 신사동 전시장에서 프리뷰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총 120점 약 10억원의 작품이 출품된 이번 프리미엄 온라인경매는 특별섹션 '뜻밖의 조우와 발견'을 비롯해 국내외 근현대 작품과 고미술 작품이 선보인다. 이번 경매에는 세계 최대 캠핑카 회사인 제이코사의 '정박형 카라반' 캠핑카도 출품됐다.
이번에 출품된 카라반 캠핑카는 우리나라의 독점 수입공급원인 비투윈사가 기증했다.
비투윈은 한국컴패션과 함께 가난으로 고통 받는 전세계 어린이들을 후원하고 양육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출품된 제품은 2017년 인도네시아 티모르 섬 서부에 위치한 쿠팡 지역의 어린이와 마을 사람들을 위한 우물사업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한국식으로 튜닝을 마쳐 기관이나 개인이 레크레이션 시설, 휴게실, 별채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일반 소비자가는 3200만원이며 이번 경매 시작가는 1500만원이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