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황금연휴 필수 앱 다운받으셨나요?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4.28 17:21

수정 2017.04.28 17:21

'굿잇츠'에서 음식 주문하고 '문화알리미'로 공연 등 예약
황금연휴를 맞이해 기업들의 '콘셉트 추천'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황금연휴에 무엇을 할 지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추천을 해주면서, 자신들의 브랜드 이미지도 강화하는, '누이 좋고 매부 좋은' 전략으로 풀이된다.

■국내 인기 여행지, 경남 고성 공룡엑스포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맵퍼스는 매년 5월 자사 내비게이션 앱 '3D지도 아틀란'의 검색어를 분석해 지역별 추천 여행지를 발표했다고 28일 밝혔다.

가정의 달인 5월에는 놀이공원이 대부분 상위권에 포진해 있었다. 국내 대표 테마파크인 '애버랜드'가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으며, 뒤를 이어 서울대공원, 서울랜드, 롯데월드가 뒤를 이었다.

수도권 외 지역에서는 자녀들의 현장학습을 위한 여행지 순위가 급상승하며 눈에 띄었다.
경남 고성 공룡엑스포의 순위가 가장 높았으며, 뒤로 순천만자연생태공원, 세종시중앙호수공원 등이 인기를 끌었다.

■황금연휴에 꼭 필요한 앱은 굿잇츠

푸드 온오프라인연계형(O2O) 서비스 '굿잇츠'는 소비자들에게 "징검다리 황금연휴엔 이 앱 어때?"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앱(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방콕족, 여행족, 문화생활족을 위해 다양한 앱을 추천해준다.

가장 먼저 추천하는 앱은 반조리 배달 앱 '굿잇츠'이다. 굿잇츠의 쿠킹박스, 10분 집밥 코너에는 근사한 한끼를 차려먹을 수 있는 다양한 일품 요리들과 연휴 중 피크닉, 캠핑 등 야외 활동에 활용 가능한 40여종의 다양한 가정간편식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종류도 한식부터 양식, 중식까지 기호에 따라 고를 수 있다.

쉬는 동안 여유로운 문화생활을 누리고 싶은 이들에겐 '캔고루', '문화알리미'가 제격이다. 캔고루는 국내 약 500여 개의 전시회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앱 서비스다. 문화알리미는 연극부터 뮤지컬,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정보 및 관련 이벤트를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정리했고, 가격 부담을 줄여주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VR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놀이공간

스크린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을 운영하는 뉴딘콘텐츠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놀이 공간을 추천했다.

활동적인 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증강현실(VR) 스포츠에 도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스크린 야구장인 '스트라이크존'은 AI모드를 활용해 가족끼리 한 팀이 돼 AI와 대결하는 방식으로 스크린 야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맞아도 아프지 않은 연식구와 부드러운 배트를 제공해 아이들이나 여성들이 이용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실내에서도 누구나 쉽게 낚시를 즐길 수 있는 '러브(love) 낚시카페'에서는 시간당 1만원의 이용료로 직접 낚시를 체험할 수 있다. 비교적 비용이 저렴하며, 별도의 장비를 준비하거나 낚시터가 있는 곳까지 이동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다.


남들보다 한 발 빨리 물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지난 3월 개장한 '송파 파크하비오 워터킹덤'도 좋다. 무려 면적 1만7395㎡(5262평)로 서울 도심 내 최대 규모다.
영화관과 찜질방 등 색다른 즐길거리 역시 제공하고 있어 가족 구성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원스톱 실내 놀이공간으로 부상하고 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