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지령 5000호 이벤트
금융회사들이 중고차대출 시장 영업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은행이 모바일뱅크의 자동차대출 상품인 오토론을 중고차까지 확대했다. IBK기업은행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미성년 고객을 위한 전용상품인 '아이(i) 미래통장'을 내놨다. 이 상품은 적금과 입출금식통장의 장점을 합쳐 눈길을 끌었다. 한화생명은 보험기부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였다.

■우리은행 '위비 모바일 오토론' 중고차 확대

모바일뱅크 '위비뱅크' 전용상품으로 선보였던 '위비 모바일 오토론'이 중고차까지 확대 적용된다. 기존에는 신차 구입에만 한정 적용됐었다.

모바일에서 차량구매와 동시에 쉽고 빠르게 대출받을 수 있는 게 위비 모바일 오토론의 장점이다. 언제 어디서나 위비뱅크에서 즉시 대출한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무방문 무서류'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대출대상은 서울보증보험 심사기준을 충족한 직장인 및 개인사업자다. 대출한도는 최대 7000만원, 만기는 최장 10년이다.

또 신용등급과 급여이체, 신용카드 이용 등 은행거래에 따라 최대 0.7%포인트의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다. 이 경우 신차는 최저 3.48%(4월 28일 기준), 중고차는 최저 4.18%가량의 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다.

■IBK기업은행 '아이(i)-미래통장'

만 19세 이하 미성년 고객을 위한 전용상품으로 적금과 입출금식통장의 장점을 합쳤다. '아이(i)-미래통장'은 1회 가입으로 만 19세까지 거래할 수 있는 적금형 입출금식 통장이다. 적금통장처럼 활용하면서 중도해지 없이 입출금식 통장처럼 수시로 필요한 자금을 출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통장에 입금된 금액에 대해 전월 출금거래가 없다면 1000만원까지 적금금리 연 1.2%를, 전월 출금거래가 있다면 입출금식금리 연 0.3%를 제공한다. 기존에 자녀 명의로 적금가입 시 만기에 친권자 모두의 동의를 받아 해지 후 다시 신규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앴다.

■한화생명 '함께 멀리 기부특약'

'함께 멀리 기부특약'은 보험기부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특약이다. 한화생명 종신보험과 CI(치명적질환)보험에 가입하는 고객은 누구든지 가입할 수 있다.

고객이 자동이체로 보험료를 납입하는 경우 1% 할인이 제공된다. 고객은 1%의 보험료 할인 대신 기부특약 가입을 선택하면 된다. 할인 대신 청년들을 돕는 보험료로 기부하는 것이다. 한화생명은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고객의 기부금만큼을 추가로 적립한다. 이 기부금은 만 18세가 되면 보육원에서 나와 자립해야 하는 청년들을 위한 보험료로 사용된다. 한화생명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보육원 퇴소 후 사회적으로 자리를 잡기까지의 공백기간 동안 위험에 노출되는 청년들을 위해 각종 보장을 제공한다. 대상자로 선정된 청년들은 18세부터 10년 동안 입원, 수술 및 재해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 '라이프샵 렌탈 서비스'

'라이프샵 렌탈 서비스'는 정수기 등 생활가전용품과 자동차를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편리하게 장기 렌털할 수 있는 서비스다. 회원 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렌털 관련 상담 신청이 가능하고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캐시백 등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코웨이'의 정수기 등 생활가전용품 100여종은 최대 60개월까지, 'SK렌터카'의 모닝 등 경차·소형차 5종은 최대 48개월까지 장기 렌털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로 '코웨이' 렌털료 결제 시 1회차부터 12회차까지 월 렌털료의 30%가 캐시백된다. 'SK렌터카'의 경우 엔진오일 무상교환 등 멤버십 혜택과 블랙박스, 선팅, 무선 하이패스 단말기가 무상 제공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1인가구의 증가와 소비 트렌드 변화추세에 맞춰 다양한 분야의 제휴처와 협업을 통해 렌털 가능한 상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우리카드 '위비즈(WiBiz)' 카드

'위비즈(WiBiz)' 카드는 개인사업자 전용상품이다. 이 상품은 특별업종을 제외한 국내 전 가맹점에서 0.2%를 할인해준다. 또 할인한도가 없어 무제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주요 사업경비 지출영역인 특별업종에서는 전월 실적에 따라 최고 7%까지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당 업종은 온라인쇼핑, 창고형 할인매장, 주유소, 손해보험, 이동통신, 보안업체, 위생업체, 해외가맹점 등이다.

또 이 카드는 세무업무 지원을 위해 '윈택스(Win-Tax)'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출.매입 통합관리,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부가세 환급 지원 등 각종 세무업무를 한곳에서 처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마스터카드 브랜드로 카드발급 시 연 2회까지 인천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5000원, 해외겸용 1만원이다. 전년도 이용실적이 1000만원 이상인 경우 다음해 연회비는 면제된다.

longss@fnnews.com 성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