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성초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5.07 20:00

수정 2017.05.07 20:00

금융회사들이 중고차대출 시장 영업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은행이 모바일뱅크의 자동차대출 상품인 오토론을 중고차까지 확대했다. IBK기업은행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미성년 고객을 위한 전용상품인 '아이(i) 미래통장'을 내놨다. 이 상품은 적금과 입출금식통장의 장점을 합쳐 눈길을 끌었다. 한화생명은 보험기부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상품을 선보였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우리은행 '위비 모바일 오토론' 중고차 확대

모바일뱅크 '위비뱅크' 전용상품으로 선보였던 '위비 모바일 오토론'이 중고차까지 확대 적용된다. 기존에는 신차 구입에만 한정 적용됐었다.


모바일에서 차량구매와 동시에 쉽고 빠르게 대출받을 수 있는 게 위비 모바일 오토론의 장점이다. 언제 어디서나 위비뱅크에서 즉시 대출한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무방문 무서류'로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대출대상은 서울보증보험 심사기준을 충족한 직장인 및 개인사업자다. 대출한도는 최대 7000만원, 만기는 최장 10년이다.

또 신용등급과 급여이체, 신용카드 이용 등 은행거래에 따라 최대 0.7%포인트의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다. 이 경우 신차는 최저 3.48%(4월 28일 기준), 중고차는 최저 4.18%가량의 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IBK기업은행 '아이(i)-미래통장'

만 19세 이하 미성년 고객을 위한 전용상품으로 적금과 입출금식통장의 장점을 합쳤다. '아이(i)-미래통장'은 1회 가입으로 만 19세까지 거래할 수 있는 적금형 입출금식 통장이다. 적금통장처럼 활용하면서 중도해지 없이 입출금식 통장처럼 수시로 필요한 자금을 출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통장에 입금된 금액에 대해 전월 출금거래가 없다면 1000만원까지 적금금리 연 1.2%를, 전월 출금거래가 있다면 입출금식금리 연 0.3%를 제공한다. 기존에 자녀 명의로 적금가입 시 만기에 친권자 모두의 동의를 받아 해지 후 다시 신규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앴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한화생명 '함께 멀리 기부특약'

'함께 멀리 기부특약'은 보험기부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특약이다. 한화생명 종신보험과 CI(치명적질환)보험에 가입하는 고객은 누구든지 가입할 수 있다.

고객이 자동이체로 보험료를 납입하는 경우 1% 할인이 제공된다. 고객은 1%의 보험료 할인 대신 기부특약 가입을 선택하면 된다. 할인 대신 청년들을 돕는 보험료로 기부하는 것이다. 한화생명은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고객의 기부금만큼을 추가로 적립한다. 이 기부금은 만 18세가 되면 보육원에서 나와 자립해야 하는 청년들을 위한 보험료로 사용된다. 한화생명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보육원 퇴소 후 사회적으로 자리를 잡기까지의 공백기간 동안 위험에 노출되는 청년들을 위해 각종 보장을 제공한다. 대상자로 선정된 청년들은 18세부터 10년 동안 입원, 수술 및 재해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KB국민카드 '라이프샵 렌탈 서비스'

'라이프샵 렌탈 서비스'는 정수기 등 생활가전용품과 자동차를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편리하게 장기 렌털할 수 있는 서비스다. 회원 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렌털 관련 상담 신청이 가능하고 KB국민카드로 결제 시 캐시백 등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코웨이'의 정수기 등 생활가전용품 100여종은 최대 60개월까지, 'SK렌터카'의 모닝 등 경차·소형차 5종은 최대 48개월까지 장기 렌털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로 '코웨이' 렌털료 결제 시 1회차부터 12회차까지 월 렌털료의 30%가 캐시백된다. 'SK렌터카'의 경우 엔진오일 무상교환 등 멤버십 혜택과 블랙박스, 선팅, 무선 하이패스 단말기가 무상 제공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1인가구의 증가와 소비 트렌드 변화추세에 맞춰 다양한 분야의 제휴처와 협업을 통해 렌털 가능한 상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우리카드 '위비즈(WiBiz)' 카드

'위비즈(WiBiz)' 카드는 개인사업자 전용상품이다. 이 상품은 특별업종을 제외한 국내 전 가맹점에서 0.2%를 할인해준다. 또 할인한도가 없어 무제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주요 사업경비 지출영역인 특별업종에서는 전월 실적에 따라 최고 7%까지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당 업종은 온라인쇼핑, 창고형 할인매장, 주유소, 손해보험, 이동통신, 보안업체, 위생업체, 해외가맹점 등이다.

또 이 카드는 세무업무 지원을 위해 '윈택스(Win-Tax)'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출.매입 통합관리,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부가세 환급 지원 등 각종 세무업무를 한곳에서 처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마스터카드 브랜드로 카드발급 시 연 2회까지 인천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5000원, 해외겸용 1만원이다.
전년도 이용실적이 1000만원 이상인 경우 다음해 연회비는 면제된다.

longss@fnnews.com 성초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