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주간추천종목) 실적호전 업체 관심

안승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5.14 15:19

수정 2017.05.14 15:19


주간추천주
증권사 추천주
삼성증권 KB금융, 롯데케미칼, 현대중공업, 코스맥스, 파라다이스, 제주항공, 테스
한국투자증권 코웰패션, 티웨이홀딩스, 대아티아이, 혜성디에스, 에스원, GS리테일
하나금융투자 한국화장품, 인터파크, 고려아연, 삼성카드, 한국가스공사, CJ대한통운, 에스원, 녹십자

증권업계는 이번 주 유망 추천종목으로 1·4분기에 좋은 실적을 달성한 종목들과 코스피 상승세를 타면서 주가 전망이 긍정적인 종목들을 추천했다.

하나금융투자는 14일 한국화장품, 인터파크, 고려아연, 삼성카드, 한국가스공사, CJ대한통운, 에스원, 녹십자를 추천했다.

한국화장품은 1·4분기 호실적 달성과 사드 관련 보복 완화 기대로 투자심리가 개선될 것으로 분석됐다. 인터파크는 우려와 달리 1·4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고, 2·4분기에도 양호한 실적이 예상된다며 추천주로 꼽혔다. 삼성카드는 높은 배당성향, 한국가스공사는 해외프로젝트의 불확실성 완화와 턴어라운드 여부 등이 추천 이유다. CJ대한통운은 독보적인 국내시장 점유율과 해와 인수합병(M&A)을 통한 성장 가능성이 높다며 추천종목에 이름을 올렸다
삼성증권은 KB금융, 롯데케미칼, 현대중공업, 코스맥스, 파라다이스, 제주항공, 테스 등을 추천했다.
KB금융은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하 사이클 종료로 마진 확대를 예상했으며, 현대중공업은 업종내 가장 견고한 재무상태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

롯데케미칼은 저유가에 따른 원가경쟁력 개선과 중국 석탄화학 부진의 반사이익으로 수익개선이 예상된다며 추천종목으로 뽑혔다. 파라다이스는 파라다이스 시티 개장 효과가 2·4분기 실적에 반영될 전망이며, 제주항공은 1·4분기 실적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고 규모의 경제 효과가 본격 가시화 될 것이라는 분석으로 추천주에 포함됐다.

한국투자증권은 코웰패션, 티웨이홀딩스, 대아티아이, 혜성디에스, 에스원, GS리테일 등을 추천주로 제시했다.

코웰패션에 대해 온라인 기반의 SPA 브랜드 전략을 통해 원가 경쟁력 확보가 가능하다고 평가했다. 향후 브랜드 추가 및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한 성장이 기대된다는 전망이다.

티웨이홀딩스는 항공기 대수 증가로 규모의 경제 실현을 통한 수익성 개선을 전망했으며, 경쟁 저비용항공사 대비 비행기 사용 연차가 낮아 정비 부담이 상대적으로 낮고 운행 효율성이 높다는 진단이다.
일본과 동남아로의 노선 다양화를 통해 중국 여행객 감소에 따른 피해가 최소화됐다고 분석했다.

혜성디에스는 자동체 반도체용 제품이 단가는 높고 물량 변동성은 낮아 안정적인 실적 향상이 전망된다며 추천주로 꼽혔다.
에스원은 보안과 건물관리 결합 판매의 시너지 확대 등으로 1·4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한 점 때문에 추천받았다. ahnman@fnnews.com 안승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