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홍창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5.14 20:16

수정 2017.05.14 20:16

대통령선거가 있었던 지난주 시중은행들은 새로운 상품을 내놓기 보다는 정권교체가 국내외 금융시장에 미치는 영향 등에 더욱 주목했다. 이 가운데 우리은행은 보안매체 없이도 전자금융거래가 가능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삼성생명은 보장 대상 질병, 수술의 범위를 확대하고 건강관리 서비스도 제공하는 CI(치명적인 질병)보험을 선보였다. 국내 유명 레스토랑을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현대카드의 '고메위크(Gourmet Week) 20' 행사가 오는 26일부터 시작돼 미식가들의 눈길을 끌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우리은행 '더(The) 간편뱅킹 서비스'

'더(The) 간편뱅킹 서비스'는 공인인증서나 보안매체 없이도 전자금융거래를 가능케 한 편리한 서비스다. 지난해 출시한 '우리 간편뱅킹 서비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공인인증서 및 보안매체 인증 단계를 거치지 않고 예금 신규, 본인계좌이체, 지정계좌(타행.타인) 이체, 공과금 납부 및 외화 환전이 가능하다. 또 스마트폰을 지정할 경우 로그인 없이 앱 실행만으로 신청계좌 잔액, 펀드 수익률, 거래내역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본인계좌이체, 지정계좌이체, 공과급 납부, 환전 업무별 1일 100만원 한도는 300만원으로 확대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SC제일은행 '마블 체크카드 시리즈'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등 마블 체크카드 시리즈가 국내에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달 12일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제휴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SC제일은행은 향후 5년간 디즈니와 마블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체크카드와 통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까지 출시된 체크카드 디자인은 총 5종으로, 아이언맨 2종, 캡틴 아메리카 2종, 디즈니 '미녀와 야수' 1종 이며, 고객들은 다섯 가지의 디자인 중에서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윤패트릭 SC제일은행 리테일금융총괄본부 부행장은 "SC제일은행은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금융권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의 제휴협약을 통해 친밀한 금융서비스로 고객들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삼성생명 '통합올인원CI보험'

보장 대상 질병, 수술의 범위를 확대하고 건강관리 서비스도 제공하는 보험으로, 현재 판매중인 CI(치명적인 질병) 보험을 개정한 상품이다.'통합올인원CI보험'은 특약을 통해 보장 대상인 질병, 수술의 범위를 28개에서 45개까지 넓혔다. 또 CI 진단시 생활비 등을 받을 수 있고, 고객의 질병 치료는 물론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통합올인원CI보험'은 기본적으로 종신보험이지만, 암.뇌졸중 등 CI 진단을 받은 경우 보험금의 일부를 선지급, 치료비나 생활비로도 쓸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주계약 1억원을 가입한 고객이 CI 진단을 받게 되면 8000만원을 먼저 지급받고, 이후 사망시 2000만원을 받게 된다. 보장 대상 질병에는 위암, 폐암, 간암 등과 소액암(갑상선암, 전립선암 등)은 물론이고, 특약을 통해 그 동안 보장하지 않았던 만성 간.폐.신장 질환, 세균성 수막염 등까지 포함됐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현대카드 '고메위크(Gourmet Week) 20'

국내 유명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를 5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맛의 축제인 '현대카드 고메위크(Gourmet Week) 20'이 오는 26일부터 개최된다. 지난 2006년 시작해 20회째를 맞는 현대카드 고메위크는 국내 최대 규모의 파인 다이닝 페스티벌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현대카드 플래티넘 이상급 회원들은 고메위크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를 5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6월 1일까지 서울과 부산에서 동시에 진행되는데 서울에서는 청담, 서래마을, 가로수길 등에 위치한 프리미엄 레스토랑 65곳이 고메위크에 참여하며, 3년 만에 대상지역을 여의도로 확장했다.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세스코 에어 KB국민카드'

'세스코 에어 KB국민카드'는 세스코와의 제휴를 통해 월 최대 2만원까지 '공기질 안심관리 솔루션' 렌털 요금이 할인된다. 공기 청정기, 공기살균기 등 '세스코'의 '공기질 안심관리 솔루션' 렌털 요금을 자동 이체하고 전월 이용 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월 1만1000원, 100만원 이상일 경우 월 2만원까지 렌탈 요금이 할인된다.
자동 이체가 2건 이상인 경우 렌털 요금을 합산해 전월 이용 실적에 따른 월 최대 할인 금액까지 할인되고, 할인 금액보다 자동 이체 승인금액이 적을 경우 승인금액까지 할인된다. 렌털료 할인 외에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편의점에서 월 최대 3000원까지 5%가 할인된다.
연회비는 별도의 국내외겸용카드 발급 없이 국내 가맹점과 JCB의 해외 가맹점 이용이 가능한 '케이월드'는 1만3000원, 국내외겸용카드(마스터)는 1만5000원이다.

ck7024@fnnews.com 홍창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