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주간 금융상품 돋보기

지령 5000호 이벤트
시중은행들이 수신 고객층을 넓히고 비대면 영업을 강화하기 위한 맞춤형 상품을 내놓고 있다. KEB하나은행은 프로축구를 즐길수록 우대금리를 적용해 주는 'K리그 팬사랑 적금'을 내놨다. 기업은행은 기업들의 비대면 거래를 강화하기 위해 기업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인 i-ONE뱅크(기업)에서 가입할 수 있는 'All4biz(올포비즈)'예금을 선보였다. 보험권에서는 알리안츠생명이 보험업계 최초로 '비대면 본인 인증 서비스'를 오는 22일부터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K리그 팬사랑 적금'

'K리그 팬사랑 적금'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는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1만원 이상 100만원 이하 범위 내에서 정액적립식과 자유적립식 중 선택이 가능하다. 계약기간은 1년으로 정액적립식 기준 기본금리 연 1.1%에 우대금리 1.5%를 더해 최고 2.6%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K리그 팬사랑 적금'의 가장 큰 특징은 손님들이 프로축구를 즐길수록 우대금리 혜택이 늘어나는 것이다.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뱅킹에서 △'팬사랑 전광판'에 접속해 좋아하는 팀을 선택, SNS로 응원하면 연 0.5% △K리그퀴즈에 응모해 정답을 맞히면 최대 연 0.5% △전국 22개 프로축구경기장에서 하나머니GO를 통해 금리우대쿠폰을 잡으면 연 0.3% △적금의 이자를 하나머니로 받는 것에 동의하면 연 0.2% 등 최대 연1.5%까지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IBK기업은행 'All4biz(올포비즈) 예금'

'All4biz(올포비즈)'예금은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기업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인 i-ONE뱅크(기업)에서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전용 거치식 상품이다. 올포비즈 예금은 실세금리 정기예금과 복리맞춤채권 상품으로 기업당 100만원 이상 5억원까지 가입가능 하다. 1년 만기 상품의 고시금리는 1.1%(18일 기준)로 추가 상품가입 및 거래실적 충족여부에 따라 실세금리 정기예금은 최대 0.55%포인트, 복리맞춤채권은 최대 0.7%포인트 우대 금리가 제공된다.

또 가입기업을 대상으로 △창업 기업에게 제공되는 '원스톱 컨설팅' 우선 지원 △사업전략 수립에 활용 가능한 'IBK상권정보서비스'무료 제공 △'IBK POS-뱅킹 서비스' 타행이체 수수료 면제와 같은 기업특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신한은행 '글로벌네트워크 실시간 송금-일본'

'신한 글로벌네트워크 실시간 송금-일본'은 일본 현지법인인 SBJ은행에서 실시간으로 해외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다. 빠르고 편리한 해외 송금을 위해 '글로벌S뱅크'를 활용한 '머니그램 특급송금 서비스'도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1월 출시한 외국인 전용 '글로벌S뱅크' 앱을 이용한 '머니그램 특급 송금' 서비스로 외국인 고객들이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송금을 보낼 수 있다. 최초 영업점에 방문해 송금정보를 등록 후 모바일을 이용해 등록된 정보로 간편하게 송금 가능하며 과거 송금 내역 확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송금 서비스는 10개국 언어 지원으로 외국인 근로자가 다양한 언어를 통해 손쉽게 모국어로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오월엔 금리&쿠폰'

우리은행은 금리우대와 스타벅스 할인쿠폰 등을 제공하는 '오월엔 금리&쿠폰' 이벤트를 지난 17일부터 한 달간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은 위비 꿀마켓 예.적금과 희망배닭 예.적금 가입고객이다. 이벤트 기간 중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뱅킹을 통해 이들 상품을 가입하면 연 0.1%포인트의 우대금리와 연 0.2%포인트의 금리우대 쿠폰을 제공한다. 이 경우 예금은 최대 연 2.0%, 적금은 최대 연 2.2%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특별금리우대는 이벤트 기간 중 예금을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적용되며, 금리우대 쿠폰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뱅킹 이벤트 코너에서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한편 이벤트 기간 중 위비마켓의 금융몰을 통해 꿀마켓 예금을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위비마켓에서 이용할 수 있는 스타벅스 4000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알리안츠생명 '비대면 본인 인증 서비스'

알리안츠생명은 보험업계 최초로 '비대면 본인 인증 서비스'를 오는 22일부터 제공한다.
'비대면 본인 인증 서비스'는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 없이 모바일 앱으로 본인을 인증해 금융거래를 마칠 수 있게 돕는 서비스다. 이번에 알리안츠생명이 도입한 '비대면 본인 인증 서비스'는 모바일 앱으로 고객의 신분증 진위를 확인하고 화상 상담을 통해 본인을 인증한다. 1차적으로 콜센터에 접수되는 고객 요청 건 중에서 지급한도를 초과했거나 지급계좌에 문제가 있어 전화상으로 처리할 수 없고 반드시 고객이 영업점이나 고객센터를 재차 방문해야 하는 대출, 해지, 감액, 중도인출, 연금, 분할.만기보험금 청구 업무에 대한 비대면 본인 인증 서비스를 오픈한다.

longss@fnnews.com 성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