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fn뉴트렌드리딩] 혁신·가성비로 ‘스마트슈머’ 사로잡았다

홍석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5.24 17:03

수정 2017.05.24 17:03

이슈.트렌드 이끈 26개 제품
갤S8 스마트폰 시장의 역사 바꿔
삼성전자 5개.LG전자 3개 선정
기아 친환경 SUV ‘니로PHEV’ 눈길
신한은행.삼성화재 등 금융부문 리드
참존.한국도자기 등 中企도 이름 올려
[fn뉴트렌드리딩] 혁신·가성비로 ‘스마트슈머’ 사로잡았다

[fn뉴트렌드리딩] 혁신·가성비로 ‘스마트슈머’ 사로잡았다

지속되는 내수침체와 지난해 말 이후 이어진 정세불안 속에서도 올 상반기에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히트상품들이 대거 쏟아져 나왔다. 올해 상반기 제품시장은 '혁신'과 '가성비(가격대비성능)'가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면서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

파이낸셜뉴스는 올 상반기 각 분야에서 이슈와 트렌드를 이끈 26개 제품을 '뉴트렌드 리딩상품'으로 선정했다.

우선 출시 이전부터 스마트폰 시장의 역사를 새롭게 바꾸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8'과 '갤럭시 S8+'가 뉴트렌드 리딩상품으로 선정됐다. '갤럭시S8'과 '갤럭시S8+'는 스마트폰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으로 모바일 라이프의 새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아름답고 독창적인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다.
좌우 측면에 적용된 듀얼 엣지 스크린은 매끄럽고 완벽한 곡선을 이루며 편안한 그립감과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선사한다. 또 세계 최초로 10나노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지문.홍채에 이어 얼굴인식까지 세 가지 생체인식 기능을 지원해 더욱 완벽한 보안성을 자랑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8'외에 △QLED TV(TV) △셰프컬렉션 패밀리 허브(냉장고) △플렉시워시(세탁기) △무풍에어컨(에어컨) 등도 뉴트렌드 리딩상품에 이름을 올렸다.

LG전자는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디오스 얼음정수기(정수기)' '트롬 건조기(의류건조기)' 등 3개 제품이 리딩상품에 선정됐다.

특히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원기둥 형태로 위쪽과 가운데에 360도 구조로 설계한 흡입구와 토출구를 각각 적용해 사각지대를 최대한 줄이는 방법으로 '360도 청정'을 구현한다.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특유의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기반으로 하이브리드카와 전기차의 장점을 결합해 경제성을 극대화한 기아자동차의 친환경 소형SUV '니로PHEV'는 자동차부문 리딩제품으로 뽑혔다.

신한은행의 모바일자산관리 상품 '엠 폴리오'는 은행권 최초로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해 포트폴리오 풀l-프로세스(설계-실행-판매 후 관리)를 모바일로 제공한 서비스다.

이외에 삼성화재 실손보험 'NEW 엄마맘에 쏙드는', 신한카드 '아시아나 신한카드 Air 1.5', 하나금융투자 '하나 4차산업 1등주랩' 등이 금융부문 리딩상품으로 선정됐다.


식음료 부문에서는 롯데칠성음료의 '칸타타 콜드 브루라떼'와 롯데주류의 '클라우드', 농협홍삼 '연홍 선물세트' 등이 생활용품 부문에서는 애경의 액체세제 '리큐Z', 아모레퍼시픽의 '아이오페 에어큐션', 참존 '디알프로그 어반 더스트 프리 선블록', 한국도자기 '프라우나' 등이 각각 리딩상품에 뽑혔다.

코이컴퍼니의 '웽거', 트랜드메카의 '미사키', 금강제화 '르느와르 모던 샌들' 등은 패션용품 리딩상품에 선정됐다.


전통을 더한 고품격 아파트 단지인 '경희궁자이'를 선보인 GS건설 '자이'와 골프존유통의 그린에서도 거리 및 경사도 측정이 가능한 골프 거리측정기 '캐디톡'도 리딩상품에 이름을 올렸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