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코리아펀딩 ‘P2P스타’ 앱 출시, P2P금융 상품을 한눈에 보고 투자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5.25 11:40

수정 2017.05.25 11:40

코리아펀딩 ‘P2P스타’ 앱 출시, P2P금융 상품을 한눈에 보고 투자

모바일 기기에서 P2P금융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앱이 나왔다.

코리아펀딩은 P2P금융 기업들의 투자 상품들을 모아서 한 번에 보여주는 ‘P2P스타’ 앱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P2P스타 앱은 코리아펀딩, 8퍼센트, 빌리, 테라펀딩 등 다양한 P2P 금융 기업들의 투자 상품 정보를 찾는 수고를 줄여주는 통합 서비스 앱이다. 코
리아펀딩은 P2P스타 앱에서 총 148개의 P2P 금융 기업(4월 기준)의 투자 상품을 한 번에 모아서 제공할 계획이다.

코리아펀딩 관계자에 따르면 앱을 출시한 이유는 크게 두 가지라고 밝혔다.

첫째, 투자자에게 다양한 투자 상품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P2P금융 투자에 경험이 있는투자자는 여러 가지 P2P금융 상품을 살펴보고 분산 투자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반대로 P2P금융 투자에 경험이 없는 투자자들은 P2P금융 기업들이 어떤 펀딩 상품을 출시했는지 폭넓게 살펴본 후 첫 투자를 결정할 수 있어서 좋다.

둘째, 5월 29일부터 본격 적용되는 ‘P2P대출 가이드라인’으로 대출 및 투자 수요가 줄어드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가이드라인이 시행되면 1인당 투자할 수 있는 금액이 건당 500만 원, 업체당 1000만 원으로 제한된다. 코리아펀딩은한 개의 P2P금융 기업에서 한도 금액을 모두 투자한 투자자가 다른 P2P금융 기업의 투자 상품에 쉽게 투자하도록 돕기 위해 P2P스타 앱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코리아펀딩 김해동 대표는 “P2P스타는 투자자들이 다양한 P2P금융 기업들의 투자 상품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앱이다”면서 “투자 상품 정보를 찾는 시간을 줄여주기 때문에 P2P금융 투자 상품에 한번이라도 참여했던 투자자들에게는 더 좋은 투자 기회가 왔다”고 밝혔다.

P2P스타 앱은 현재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코리아펀딩은 최근 자사 P2P금융 앱도 출시해 투자자가 모바일로 간편하게 펀딩 상품을 투자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