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취업

"전역장교 헤쳐 모여!" 주요 기업 전역장교 채용 소식 이어져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5.26 14:05

수정 2017.05.26 14:05

전역장교 채용 소식 /사진=인크루트
전역장교 채용 소식 /사진=인크루트

2017년 상반기 전역장교를 대상으로 한 채용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전역장교 전형은 리더십과 책임감을 보유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한 기업들의 특별 전형인 것.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전역 장교 채용 공고를 26일 정리했다.

KCC에서 2017 대졸 전역장교를 공개 채용한다. 채용 중인 부문은 관리, 생산, 기술, 영업 4개. 지원자격으로는 2016년 전역장교 및 2017년 1~6월 전역 또는 전역예정 장교인 자,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자 등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전형(PT면접, 인성면접), 신체검사 전형,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 마감일은 오는 28일.

오뚜기에서 2017 상반기 전역장교를 채용한다.
채용 중인 분야는 영업, 홍보 영양, 제조 및 품질관리(QC), 연구개발(R&D), 해외영업.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 및 직무능력검사, 1차 실무면접, 2차 임원면접 순이며, 오는 6월 1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면사랑에서 2017년도 전역장교·부사관 신입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제조부문, 품질관리 및 연구소, 공장관리부문, 기술지원부문, 영업부문, 마케팅부문이다. 다음달 1일까지 면사랑 인사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동부생명보험에서 군 전역간부 부사관-장교를 채용한다.
채용 중인 분야는 재무상담, 재무관리, 금융컨설팅, 보장자산컨설팅, 영업관리직이며 고용형태는 위촉직, 프리랜서이다. 접수 마감일은 오는 6월 7일이며 인크루트 온라인 입사지원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인크루트 이광석 대표는 “최근 기업에서도 리더십과 책임감을 갖춘 인재를 선호하여 군 전역장교 대상의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며, “전역장교 전형은 군 생활을 한 장교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군대가 취업 장애물이라는 인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