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yes+ Life] 발끝에도 여름이 왔네.. 시선 사로잡는 슈즈 스타일

박신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6.01 20:34

수정 2017.06.01 20:34

햅번이 즐겨신었다는 '키튼힐' 플랫슈즈보다 여성스럽고 하이힐보다 편안한 착화감
변함없이 사랑받는'앵클 스트랩 슈즈' 다리 날씬하고 길어보이는 효과.. 와이드 팬츠.맥시 드레스에 잘 어울려
신세계백화점의 클락스샌들
신세계백화점의 클락스샌들

올해 뉴 트렌드 제품으로 롯데백화점에서 할인판매하는 스트랩샌들
올해 뉴 트렌드 제품으로 롯데백화점에서 할인판매하는 스트랩샌들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백화점을 중심으로 한 유통업계가 이번주부터 일제히 '여름 세일'에 들어갔다. 여름상품 하면 대표적인 것이 패션이다. 특히 여성에게 패션 아이템 중에서도 신발은 '패션의 종결자'로 발 건강과 맞물려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다.

1일 업계 전문가들에 따르면 올해 여름신발의 트렌드는 '복고'와 '과장된 화려함'이다. 과감하고 과장된 스타일의 오버핏, 와이드 팬츠, 데님룩 등 패션 트렌드에 맞는 앵클 스트랩 샌들, 포인트가 있는 미들힐, 키튼힐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백화점업계는 이 같은 트렌드에 맞춰 대대적인 여름상품 할인행사로 이번주부터 본격적인 여심 공략에 나선다.
신발은 뭐니뭐니 해도 편해야 한다. 따라서 온라인 구매보다 오프라인 구매를 선호하는 몇 안되는 아이템이다. 직접 신어보고 살 수 있으니 반품과 교환 등 번거로움이 없고 할인도 받을 수 있는 만큼 신발 구매 계획이 있다면 이번 주말 백화점을 찾아 '알뜰구매'를 해보자.

■여름신발 선택 요령

올여름에는 '앵클 스트랩 샌들'이 대세다. 앵클 스트랩 샌들은 발목에 스트랩 장식으로 포인트를 주는 스타일로 스트랩이 다리를 슬림하고 길어보이게 한다. 와이드 팬츠나 라운드 맥시드레스 등 대표적인 복고 스타일 의상과도 잘 어울린다. 브랜드별로 다양한 멀티스트랩 슈즈가 출시됐다.

포인티드 미들힐은 매년 봄.여름 시즌에 꾸준한 인기를 구가한다. 올여름 시즌에는 브랜드별로 심플한 기본 디자인에 진주, 스터드, 메탈 등 새로운 디자인의 장식을 더한 미들힐 슈즈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어떤 스타일에나 자연스럽게 매칭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키튼힐'도 인기다. 하이힐의 높이가 여성의 자존심을 상징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굽이 높은 신발의 인기가 높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실용성과 세련미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키튼힐'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키튼힐'은 새끼 고양이(Kitten)와 힐(Heel)의 합성어로 3~5㎝ 정도의 낮은 굽의 미들힐에 속한다. 배우 오드리 햅번이 즐겨 신어 유명해진 키튼힐은 플랫슈즈 보다는 여성스러운 느낌을 주고, 하이힐보다는 편한 착화감을 주는 것이 장점이다.

롯데백화점 박기준 구두 담당 바이어는 "과거에는 화려한 디자인에 높은 굽의 구두의 인기가 높았지만 최근에는 편안한 착용감에 포인트가 있는 기본적인 디자인의 구두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백화점 본격 슈즈세일

롯데백화점은 8일까지 본점에서 '모노바비' 특설 매장을 열고 앵클 스트랩 샌들, 포인티드 미들힐, 키튼힐 등 다양한 스타일의 신발을 선보인다.전체 상품의 35%이상을 '키튼힐' 상품으로 구성했으며 행사상품 전 품목을 10% 할인 판매한다.구리점에서는 6일까지 편안한 신발의 대명사인 바이네르 특별 초대전을 열고 여성 샌들, 컴포트화 등 여성화 전 품목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4일까지 영등포점 A관 6층 이벤트홀에서 '서머 핫 트렌드 슈즈 페어'를 열고 핏플랍, 클락스, 트랜드북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한 데 모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블루마운틴 우븐 슈즈 4만9000원, 클락스 샌들 12만4600원, 핏플랍 샌들 14만3200원, 미소페 여성용 샌들 9만9000원 등이다.

AK플라자는 4일까지 구로본점, 수원AK타운점,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등 전 점에서 '여름 슈즈&백 페스티벌'을 열고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분당점은 소다, 미소페, 닥스슈즈, 고세, 오브엠 등의 슈즈 브랜드를 기본 20%까지 할인하고, 브랜드 제안 인기 아이템은 30~50%까지 할인 판매한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