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 Money]

P2P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 포트폴리오17호.. 연평균 예상수익률 11.38% 세금없이 투자

우량 대출채권에 분산 투자..최소 10만원부터 투자 가능

핀테크 기반 P2P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의 포트폴리오 투자상품 17호 상품이 출시됐다.

포트폴리오 투자상품이란 다수의 채권을 하나의 상품으로 묶어 위험을 자동 분산하는 방식으로 어니스트펀드의 대표 P2P금융상품이다.

포트폴리오 17호의 총모집금액은 8억700만원이다. 연평균 예상수익률은 11.38%(세전)로 18개월의 투자기간 동안 원리금 균등상환 방식으로 진행된다.

구성 채권은 74개로 대출자의 평균 신용등급은 3.93, 평균 연소득은 약 5359만원이며 NICE신용등급 1~5등급의 우량한 대출고객이 88.86%를 차지하고 있다.

최소 10만원부터 투자 가능하며, 투자금액 10만원까지는 세금 0원의 절세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소액 재테크에 효과적이다.

투자모집은 어니스트펀드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회원가입 후 발급받은 본인의 예치금 계좌로 투자금을 이체하고 '투자하기' 버튼을 누르면 간편하게 투자가 완료된다.

이 투자상품에 투자한 고객들의 투자자금은 어니스트펀드와 신한은행이 공동으로 개발한 'P2P금융 예치금 신탁관리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게 관리 및 보호된다.

서상훈 어니스트펀드 대표는 "매달 1회씩 선보이고 있는 포트폴리오 투자상품은 다수의 채권에 분산투자해서 10% 내외의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으로, 출시할 때마다 빠른 속도로 모집이 마감되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핀테크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많은 고객분들 만족스러운 혜택과 안전한 투자를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투자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어니스트펀드는 오는 30일까지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니스트펀드 기존 고객으로부터 초대받은 친구가 회원가입 후 예치금 계좌를 발급받으면 추천인과 피추천인 모두에게 예치금 리워드가 주어진다.

1명 초대 시 1만원으로 시작해 10명 초대 시 최대 30만원까지 리워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최영희 중소기업전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