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한국당, 박상기 법무장관 등 인선 "부실검증 드러나면 거센 민심역풍 맞을 것"

정인홍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6.27 17:31

수정 2017.06.27 17:31

자유한국당은 27일 문재인대통령이 지명한 박상기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선 등과 관련, "이번 인선에서도 청와대의 부실 검증이 드러난다면 거센 민심의 역풍을 맞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성원 대변인은 논평에서 "법무부장관 후보자인 박상기 연세대 교수는 경실련 공동대표를 맡는 등 사회 참여를 활발히 해왔으며, 안경환 후보자와 마찬가지로 비검찰 로스쿨 출신"이라며 "청와대가 지난 안 후보자 사태를 반면교사 삼아 철저한 사전 검증을 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검찰 개혁'이라는 명분이 부도덕과 무능, 부실검증을 합리화하는 수단이 되어서는 안 된다"며 "자유한국당은 인사 청문회를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도덕성과 자질, 능력을 철저하게 검증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박은정 국민권익위원장은 인사청문회 과정없이 바로 임명이 되지만, 참여연대 공동대표 출신으로 특정 시민단체 쏠림 현상에 대한 우려를 거듭 표명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만일 이번 인선에서도 청와대의 검증 부실이 드러난다면, 거센 민심의 역풍을 맞게 될 것"이라며 "더 이상 인수위 없이 정권이 출범했기 때문이라는 변명은 통하지 않는다.
이는 문재인 정부의 '아마추어리즘'만 부각시켜 줄 뿐임을 기억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haeneni@fnnews.com 정인홍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