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 찾아가는 음악회

조지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7.06.27 20:00

수정 2017.06.27 20:00

색소폰 연주팀 에스윗 연주자들이 지난 26일 경북 성주군 수륜중학교에서 열린 '찾아가는 사랑의 금호아트홀' 행사에서 연주를 하고 있다.
색소폰 연주팀 에스윗 연주자들이 지난 26일 경북 성주군 수륜중학교에서 열린 '찾아가는 사랑의 금호아트홀' 행사에서 연주를 하고 있다.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이 지역 소도시의 학생들을 찾아가 음악회를 선사했다.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은 지난 26일 '찾아가는 사랑의 금호아트홀' 행사를 경북 성주군 수륜중학교에서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12년에 처음 시행돼 23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연은 색소폰 콰르텟 에스윗(S.With)의 선율로 펼쳐졌다.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출신 4명의 색소폰 연주자들이 결합해 활동 중인 에스윗은 여요한(소프라노 색소폰), 김수룡(알토 색소폰), 최영현(테너 색소폰), 장원진(바리톤 색소폰)으로 구성된 팀이다.


지금까지 1000번이 넘는 공연무대에 선 이들은 이번 음악회에서도 바하의 'G선상의 아리아', 모차르트의 '작은별 변주곡'과 '겨울왕국' OST 등 친숙한 클래식곡 및 영화음악 등을 색소폰이라는 악기와 음악에 대한 해설을 함께 선보였다. 수륜중학교 전교생 21명과 선생님들은 학교 강당으로 가까이 찾아온 클래식 음악회를 관람했다.


찾아가는 사랑의 금호아트홀은 서울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화예술에 대한 접근성이 부족한 지역 소도시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클래식 음악회를 선보이고 있다. 금호아시아나 그룹이 교육과학기술부와 시행하고 있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은 지난 2012년 전남 완도 지역에서 3차례 음악회를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22차례 제주, 강원 등 전국 각지를 찾아 작은 음악회를 펼쳐왔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fnSurvey